현대합창, 각국 전통 민속음악, 유럽 현대음악 등
4월 26일 네이버TV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 

사진=국립합창단 제공
사진=국립합창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국립합창단(단장 겸 예술감독 윤의중)의 제188회 정기연주회 <모던 사운드(Modern Sound)>가 4월 26일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국립합창단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동시 생중계한다. 

국립합창단의 제188회 정기연주회 <모던 사운드>는 현대 합창음악의 이색적인 화음과 독창적인 리듬 전개 등을 바탕으로 현대음악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첫 시작은, 풍부한 화성과 강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한 ‘에릭 휘테커의 현대합창’의 세계로 떠나본다. 영국의 유명 밴드 ‘디페쉬 모드(Depeche Mode)’의 곡을 바탕으로 만든 <침묵을 즐겨요(Enjoy the Silence)>, 시인 ‘프레데릭 오그덴 나시(Frederic Ogden Nash)’의 기발하고 재미있는 표현이 돋보이는 6개의 시를 기반으로 흑표범, 암소, 카나리아 등 여러 동물들을 쉽고 즐거운 음악으로 구성한 <애니멀 크래커 I & II(Animal Crackers I & II)>를 선보인다. 

다음으로 각국의 ‘전통 민속음악’을 소개한다. 인도네시아 메단 출신의 작곡가 켄 스티븐(Ken Steven)의 편곡으로 인도네시아 전통적 색깔과 요소를 현대적 기법과 하모니로 융합한 <헬라 로탄(Hela Rotan)>, 무언가에 찔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 리듬 기법과 애처롭고 슬픈 멜로디로, 탱고의 거장 아스트로 피아졸라(Astor Piazzolla)가 작곡하고 하비에르 젠트너(Javier Zentner)가 편곡한 <천사의 죽음(La Muerte del Ángel)>을 통해 아르헨티나의 강렬하면서 밀도 높은 사운드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유럽의 현대 음악’ 레퍼토리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팝과 뮤지컬의 현대 음악’도 만나본다. 

예매는 예술의전당 및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은 4월 26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80분 동안 국립합창단 네이버TV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