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부터 5월 3일까지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식 개최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이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과 함께 오늘(18일)부터 5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두근두근 책 속으로' 행사 (사진=문체부 제공)
'두근두근 책 속으로' 행사 (사진=문체부 제공)

 

먼저 오늘(18일)부터 23일까지 작가 6명이 주제 1가지씩 총 6가지 주제를 통해 독서와 글쓰기의 가치를 전하는 ‘랜선 작가 만남’을 매일 낮 12시 출판진흥원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19일 <나는 오늘도 책 모임에 간다>의 김민영 작가는 ‘다 같이 책을 읽는다는 것의 의미’를 주제로, 20일 <젊은 에이디에이치디(ADHD)의 슬픔>의 정지음 작가는 ‘젊은 작가가 말하는 치유로서의 글쓰기’를 주제로 비대면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전국 49개 서점·출판사가 참여하는 ‘우리 동네 서점·출판사 문화라이브’도 오늘(18일)부터 24일까지 각 서점·출판사의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생중계된다. 

그 밖의 서점과 출판사의 온라인 문화행사 계획은 ‘2022 세계 책의 날’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근두근 책 속으로' 행사 (사진=문체부 제공)
'두근두근 책 속으로' 행사 (사진=문체부 제공)

 

‘세계 책의 날’ 기념식 행사가 오는 23일 오후 2시, 세종시 책문화 복합 공간인 ‘한글사랑 세종 책문화센터’(세종시청 4층)에서 열린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독자들과 덕담을 나누는 ‘온라인 책드림’ 행사와 현장에 참석한 시민 12명과 함께하는 ‘책드림’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기념식 전후로는 작가와의 만남(북콘서트)이 진행된다.

기념식 행사, 작가와의 만남은 출판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