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위해 '2022년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사업은 한의학적인 치료(한약 복용)를 기반으로 난임부부의 건강증진과 생활 질 개선을 통해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서울 강서구, '2022년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사업' 추진
서울 강서구, '2022년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사업' 추진

구는 올해 난임부부 54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강서구에 주소지를 둔 원인불명의 난임 진단을 받은 부부이며 사실혼 부부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시 거주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여성의 경우 1977년 1월 이후 출생자여야 한다. 또 국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과 동시 지원은 불가하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3개월간 난임치료를 위한 한약 첩약 비용의 9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대상자는 첩약비용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난임부부는 먼저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누리집)에 접속해 지원 대상 적격 여부 자가 점검을 진행해야 한다.

자가 점검 후 결과지를 출력해 참여 신청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원인불명의 난임을 확인할 수 있는 진단서, 사전검사 결과지 등 관련 서류와 함께 강서구보건소 건강관리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사실혼인 경우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보건소 홈페이지(누리집)-보건소 소개-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