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시가 서울숲에서 전문 정원사에게 정원 관리를 배우고 직접 정원을 가꾸는 '서울숲 가드닝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여자 40명을 오는 30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매주 1회(화요일 또는 목요일) 2시간씩 서울숲에서 정원관리 이론교육과 실습을 겸한 자원봉사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며 해당 과정 이수 후에도 서울숲 가드닝 자원봉사자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식물의 종류와 특성, 정원의 이해와 관리 등의 이론적 강의와 직접 공원 현장에서 보고 배우는 현장실습도 함께 참여하게 된다.

5월 가드닝 프로그램(안) 활동 내용으로는 ▲정원식물의 특성 ▲멀칭하기 ▲잡초의 종류와 제거요령 ▲정원의 생태계 ▲서울숲 봄꽃을 이용한 꽃바구니 만들기 등의 알찬 내용이 포함돼 있다.

가드닝 자원봉사 프로그램 수료 후 자원봉사자로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수료자에게는 사업소에서 자원봉사 관리정원으로 배정해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원관리와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성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40명(화요반 - 20명, 목요반 -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