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한 시, 5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공모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김수영문학관이 김수영 시인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 청소년들의 문예 창작을 응원하고자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을 오는 5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공모한다.

 

도봉구 김수영문학관,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공모
도봉구 김수영문학관, 제9회 김수영 청소년문학상 공모

공모 부문은 자유로운 주제로 창작한 시 3편 이내다. 작품 접수는 방문 접수와 등기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단 우편의 경우 7월 29일 자 소인까지 유효하며 방문 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접수할 수 없다.

응모 자격은 국내 거주하는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해당 연령(2004년 1월 1일 ∼ 2011년 12월 31일 출생)의 청소년이다. 단 대학생은 응모할 수 없다.

응모 작품은 다른 대회에 입상하거나 발표(온·오프라인 포함)한 사실이 없는 순수 본인 창작품이어야 하며 본 대회에 응모한 작품을 다른 대회에 중복으로 응모할 수 없다. 만약 표절, 대리작성 제출, 기타 수상 등의 결격 사유가 있으면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8월 20일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총 27명의 당선자에게는 상격에 따른 상금과 도봉구청장상이 시상된다. 시상식은 9월 24일 김수영문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한편, 김수영 청소년문학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수영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