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발맞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관람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회복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어울릴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장군 공공도서관에서 개최된다.

 

기장군 도서관, 가정의 달 맞이 행사 '풍성'
기장군 도서관, 가정의 달 맞이 행사 '풍성'

정관도서관에서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5일, 오후 2시 부모님과 친구에 대한 사랑을 발견하게 되는 액션 뮤지컬 공연 '초록구슬'로 기장군 어린이들을 만난다.

또, 5월 27일, 오후 4시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부산시립예술단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부산시립예술단' 사업의 일환으로 권선징악에 대한 교훈을 주는 전래동화 '얼쑤절쑤 도깨비방망이'를 준비했다.

기장도서관에는 하루 뒤인 5월 28일 오전 11시 '친구를 괴롭히지 말자'는 주제의 관객 소통형 어린이 뮤지컬인 '흉내쟁이 도깨비'가 열린다.

'초록구슬', '흉내쟁이 도깨비', '얼쑤절쑤 도깨비방망이' 공연은 각각 해당일 오전 10시부터 기장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공연별 60~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초록구슬'은 4월 28일부터, '흉내쟁이 도깨비'는 5월 12일부터, '얼쑤절쑤 도깨비방망이'는 5월1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또한 문화공연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애니메이션 영화도 상영한다.

정관도서관에서는 5월 한 달간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 ▲알라딘(5월 1일) ▲어린왕자(5월 7일)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5월 8일) ▲업(5월 14일) ▲루카(5월 15일) ▲레드슈즈(5월 22일) ▲아기배달부 스토크(5월 28일) ▲보스 베이비(5월 29일)를 상영한다.

기장도서관에서는 5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시청각실에서 ▲슈퍼스타:뚜루(5월 1일) ▲온워드:단 하루의 기적(5월 15일) ▲꼬마자전거:스피디(5월 22일) ▲고 피쉬!(5월 29일)를 상영한다.

공연과 영화 관람 등 모든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