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교육연극협회 "나이, 문화, 성별 초월해 누구나 예술 누릴 수 있도록

사진=대한교육연극협회 제공
사진=대한교육연극협회 제공

[문화뉴슴 문수인 기자] 지난 3월 7일 ‘대한교육연극협회’ 출범과 함께 협회장으로 이현숙 회장이 임명되었다.

오는 5월 16일~5월 19일 충남교육청 유치원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첫 외부 일정을 소화한다.

'대한교육연극협회' 이현숙 회장과 박혜정, 위명우 이사는 ‘연극을 통한 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현대예술을 통한 교육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숙 회장은 연극 심리상담사 1급, 교육연극교사 자격, 아동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교육극단 드림 창고 배우, 한국 공연예술치료협회 책임연구원으로 교육연극의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박혜정 이사는 교육극단 드림 창고 대표로 문화예술교육사,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상담사 등 다년간 교육자로 활동하며 교육연극에 깊은 견해를 가지고 계속해서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위명우 이사는 현재 한국 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양평지회 이사이자 극단 휘파람의 대표로 재미와 놀이만을 위한 공연예술이 아니라 관객과의 공감과 소통, 우리의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공연예술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대한교육연극협회는 "나이, 문화, 성별을 초월하여 누구나 예술을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으며 더불어 문화 예술교육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고, 건강한 삶을 스스로 선택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운영시간 및 자격연수 프로그램 안내는 대한 교육연극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