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대학생활박람회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언박싱’이 오는 5월 14, 15일 양일간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 서울은 각종 대외활동부터 취·창업 정보, 공·강연,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국내 최초, 최대의 대학생활박람회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대학생 소통의 장을 마련해왔다.

 

대학생활박람회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언박싱 포스터 / 사진=유니브엑스포 서울
대학생활박람회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언박싱 포스터 / 사진=유니브엑스포 서울

올해는 ‘Unbox Your Univ, 기대하던 대학생활을 열어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기대했던 대학생활을 열어주고,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선물할 예정이다.

동아리, 서포터즈, 비영리단체 등 대학생 관련 30여 개 단체가 모인 행사장은 “Wish - Select - Unbox”의 3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Wish Zone은 선물을 기대하며 자신을 알아보는 공간, Select Zone은 미래·온기·배움·설렘·감동의 5종 선물 세트를 만날 수 있는 공간, Unbox Zone은 대학생활을 언박싱하며 기회를 발견하고 새로운 시작을 경험하는 공간이다.

또한, 실속 있는 강연과 신나고 알찬 공연도 기대를 모은다. 무대는 ‘꿈의 세계로 가는 상자를 열다 : Unbox Your Fantasy’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청춘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고 닫히지 않을 판타지를 전한다.

1일 차(5/14)에는 패션유튜버 ‘쩡대의 패션하우스’와 국무조정실 사무관이자 인플루언서 ‘이규빈’이, 2일 차(5/15)에는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와 일상 유튜버 ‘이십이세 상진’이 강연자로 무대에 올라 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로 대학생들을 만난다.

특별공연으로는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출연팀 ‘아마존’, JTBC <싱어게인2> 출연자 ‘신현희’, 스트릿 댄스팀 ‘ALiEN’, 신예 밴드 ‘헤이맨 밴드’가 출연하며, 다양한 장르의 20여 개 대학생 공연팀이 개성 넘치는 무대를 구성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