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 곳곳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는 '2022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을 개시했다.

서울에서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 중인 개인 또는 단체(사업자)라면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현장실사-전문가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서울관광재단, 신규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
서울관광재단, 신규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

올해부터는 늘어날 관광수요에 대비하여 새로운 콘텐츠 확보와 소비자 만족도 증대를 위해 연간 3회에 걸쳐서 정기적으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5월 신규 모집을 필두로 이후 7월과 9월에도 신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은 5월 20일까지이며, '원모어트립' 또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상품 유형은 음식, 역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레저, 문화/예술, 비대면 총 6개 유형이 있으며 구체적인 카테고리와 콘텐츠는 공고와 신청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은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브랜드로,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한 곳에서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업체는 서울관광재단 '원모어트립' 공식 회원사로 등록되며, 전문적인 상품화 과정을 포함해 판로개척,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 상품으로 개발 및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