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피카디리1958, 총 84 작품 온·오프라인 상영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2022 서울국제노인영화제가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종로3가역에 위치한 CGV피카디리1958에서 진행된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다양한 세대가 영화를 매개로 노년의 삶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세대공감 영화축제이다.

19일 오후 3시 3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총 84 작품(장편 7편, 단편 77편)을 상영하며 23일 시상 및 폐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5월 18일 수요일 오후 4시까지 영화제 온라인 사전예매가 진행되고 있다. 전화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무료 관람이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 포스터 / 사진=서울노인복지센터
서울국제노인영화제 포스터 / 사진=서울노인복지센터

 

사전예매 기간 이후에는 영화제 동안 잔여석에 한하여 당일 현장에서 예매접수가 이루어진다. 

19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은 오프닝 공연부터 영화제 소개, 내빈과 홍보대사 소개, 트레일러· EPK(상영작 소개 및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 본선진출작 시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개막선포 후 올해의 개막작 콘스탄자 페르난데즈 감독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하찮음>이 상영될 예정이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에는 관객이 영화감독과 배우를 직접 만나 대화를 주고받는 GV 상영이 마련되어 있다. 작품의 비하인드스토리, 기획 의도, 내재된 의미 등 그간 궁금했던 것들을 직접 묻고 답할 수 있는 시간이다. 

특히, 청년감독의 카메라를 통해 어르신의 인생 이야기를 담아내는 프로그램, <기억 아카이빙 프로젝트-인생교환>에서는 작품 속 주인공인 어르신이 직접 GV에 함께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1960~70년대 독일로 떠난 광부, 간호사로 일했던 어르신과 그 가족의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영화에 미처 담지 못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5일간 진행되는 영화제는 상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마련되어 있다. 오후 12시부터 7시까지 CGV 피카디리1958 지하 4층에서 진행되며 크게 굿즈판매존, 후원 함께하기,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23일 월요일 오후 3시, 영화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 역대 최다 작품 공모가 진행되었던 만큼 시상식의 의미는 더 깊을 것으로 생각된다. 특별상, 우수상, 대상으로 시상이 진행되며 수상작 상영을 끝으로 2022 서울국제노인영화제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