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22일 덕수궁 즉조당 앞마당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제공
사진=한국문화재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은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오후 5시 덕수궁 즉조당 앞마당에서 고궁음악회 <덕수궁 풍류대장>을 개최한다.

<2022 봄 궁중문화축전>과 연계하여 열리는 이번 고궁음악회는 JTBC 국악경연프로그램 <풍류대장>의 수상팀이 출연해 우리의 선율을 전한다.

사회는 <풍류대장> 최종 10위로 진출한 최재구가 맡으며 국악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무대로 구성된다. 21일은 서양 악기와 우리 장단의 색다른 조화를 선보인 ‘억스(AUX)’와 국악단 ‘해음’이 출연한다.

22일에는 <풍류대장>의 최종우승팀인 ‘서도밴드’가 출연한다. 사물놀이로 흥을 돋우는 국악팀 ‘이상’은 <풍류대장> 최종 결승에 진출한 팀으로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021년 통일기원세종전국국악경연대회 판소리 명창부 대상(통일부 장관상) 수상자이자 사회를 맡은 최재구 도 이번 음악회에서 ‘살이 차오른다’라는 곡을 통해 양일 공연의 흥을 더한다.

고궁음악회 <덕수궁 풍류대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 누리집과 궁중문화축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