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부터 강릉하키센터에서 개막
미래형 콘텐츠 선도기업 라이브 아레나 제작

 ‘미디어아트 아이스 쇼 – 지쇼(G-SHOW)’/사진= (주)라이브아레나 제공
‘미디어아트 아이스 쇼 – 지쇼(G-SHOW)’/사진= (주)라이브아레나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미디어예술과 뮤지컬을 결합해 국내 빙상실력으로 시도하는 최초의 창작 아이스 쇼 ‘미디어아트 아이스 쇼 – 지쇼(G-SHOW)’(기획/제작:라이브아레나)가 2022년 8월 5일부터 9월 4일까지 강릉하키센터에서 개막한다.

3D프로젝션맵핑, 홀로그램, 애니매트로닉스 등의 국내 독자개발 첨단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로 다양한 공간 변화를 선보이며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쇼의 제작사인 ㈜라이브아레나는 “향후 강원도를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 전했다. 

지쇼는 <난타>, <점프>등을 연출한 최철기 감독,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주제공연의 아트디렉터인 유재헌 감독이 무대디자인을, 이동준 음악감독, 전 피겨 국가대표김해진이 안무와 스케이팅 코치를 맡았다. 

지쇼는 신라의 대표적 향가, 삼국유사에 기록된 수로부인의 설화를 바탕으로 그 뒷 이야기를 창작하여 무대에 펼쳐낸다.

신라의 화랑이자, 수로부인의 효심 깊은 아들 ‘융’ 역에는 전 청소년 국가대표이자 아이스 댄스 선수로도 활약했던 김현과 사대륙 선수권, 주니어 그랑프리에 출전하며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발탁되었던 안건형이 맡았다.

용왕의 딸로 호기심 많은 말괄량이이자, 융과 사랑에 빠진 ‘해나’ 역에는 종합 선수권 주니어 부에서 두 차례 우승을 거머쥐었던 전 국가대표 조경아, 지난 평창 동계 올림픽 여자 싱글 대표였던 김하늘이 출연한다. 

지쇼는 오는 6월 7일(화) 오후 2시 티켓링크에서 프리뷰 공연의 티켓을 선 오픈 한다. 프리뷰 공연은 8월 5일부터 7일까지 총 6회차이며, 모든 예매자에게 15%의 할인을 제공한다.

강원도 거주자를 위한 할인,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3/4인 가족패키지, 관광객을 위한 KTX 패키지 등 다양한 할인도 준비되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