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상공인과 청년예술인 상생 도모 프로젝트
디어마이광주 아티스트 IN 마시모레지나  
6월 7일부터 릴레이전시 개최

청년 작가의 작품을 '마시모레니자'에서 판매한다. (사진=광주문화재단 제공)
청년 작가의 작품을 '마시모레니자'에서 판매한다. (사진=광주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를 운영하고 있는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황풍년)은 지역 소상공인과 예술인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디어마이광주 아티스트 IN 마시모레지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디어마이광주 아티스트 IN 마시모레지나’는 디어마이광주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청년 작가의 작품을 광주 일곡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마시모레지나’에서 오프라인으로 판매·전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를 매개로 지역소상공인과 청년작가를 연결시켜줌으로써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계와 지역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

‘디어마이광주 아티스트 IN 마시모레지나’는 지난 7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릴레이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는 총 4회 진행하며, 회당 디어마이광주에 등록된 작가들이 3명씩 참여해 20여 작품을 선보인다. 

첫 번째 기획전시 ‘스치며 보이는’ 은 일상을 살아가는 작가들의 이야기를 다룬 전시로 성혜림, 임현채, 정승원 작가가 참여한다. 세 작가는 광주를 토대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로서, 광주에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며 느낀 생각들이 작품에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스치며 보이는’ 기획전시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후에는 박성완, 조선아, 하루.K, 백상옥, 이인성, 이진희, 서영실, 이세현, 손영우 작가가 참여해 자연, 기억, 추억, 일상, 풍경 등을 소재로 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시모레지나’에서 전시된 작품을 즐기거나 감상하는 사진을 ‘디어마이광주’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음식 가격의 5% 할인 혜택과 기념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