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8일) 정오 박정현∙멜로망스 참여 음원 발매

사진 = SLL, JTBC 제공
사진 = SLL, JTBC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박정현과 멜로망스가 참여한 JTBC 신규 음악 예능프로그램 ‘뉴페스타’ EP.1 음원이 8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지난 7일 밤 첫 방송된 ‘뉴페스타’는 대한민국 공연 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꿀 자칭타칭 음악 전문가들의 페스티벌 심폐소생 프로젝트로 윤종신과 유희열, 이상순, 거미, 규현, 이미주가 매주 다양한 주제의 페스티벌을 기획해 메타버스∙온라인 등 시공간을 초월해 관객과 만난다.

8일 정오 발매되는 ‘뉴페스타’ EP.1 음원에는 7일 방송과 함께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끈 박정현의 ‘꿈에’, ‘Raindrops’, 멜로망스의 ‘동경’ 등 총 3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뉴페스타’를 통해 재탄생한 ‘꿈에’는 지난 2002년 발매와 함께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원한 R&B 요정’ 박정현의 대표곡이다.

원곡의 매력 위로 드럼부터 기타, 베이스, 키보드, 피아노, 퍼커션에 이르는 다채로운 사운드를 더해 웅장한 스케일을 연출했다. 

‘뉴페스타’에서 2022년 버전으로 선보인 ‘Raindrops’ 또한 지난 2012년 발매된 박정현의 여덟 번째 정규앨범 ‘Parallax’의 수록곡이다. 레트로 스타일의 원곡은 다이내믹한 비트와 만나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재탄생됐다. 

멜로망스의 ‘동경’은 지난 2001년 발매된 박효신의 두 번째 정규앨범 ‘Second Story’의 타이틀곡이 원곡이다. 김동률이 작곡∙작사를 맡은 이 곡은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섬세한 밴드 편곡이 만나 ‘멜로망스표 정통 발라드’로 다시 태어났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