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를 맞아 관광소비를 촉진하고, 관광시장의 회복을 위해 오는 6월 16일(목)부터 7월 23일(토)까지 한 달간을 ‘서울 여행가는 달’로 지정, 다채로운 서울관광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서울 여행가는 달' 워케이션 안내 포스터 /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 여행가는 달' 워케이션 안내 포스터 / 사진=서울관광재단

 

먼저, 코로나19를 잘 이겨내 온 서울시민과 수고한 의료진을 대상으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힐링‧치유를 주제로 하는 [마음챙김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만날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 서울의 야경 등 서울을 대표하는 장소를 중심으로, 총 5가지 테마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서울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워케이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워케이션’이 휴가지에서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 형태를 뜻하는 만큼, 재택‧원격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참가자들에게 1박 2일 동안 숙박 및 식사, 덕수궁 야경투어와 인왕산 트래킹 등 지역 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울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근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이 마련되며 한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마음챙김 프로그램]과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과 지역별 여행프로그램 및 한국자전거나라, 프립, 마이리얼트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