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N 뉴스 화면

[문화뉴스 MHN 홍신익 기자]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오늘(6일) 서울 홍익대 앞에서 '프리허그' 행사를 하기로 한 가운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문 후보에 대한 '암살 예고'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앞서 문재인 후보는 지난 3일 기자회견 자리에서 사전투표를 독려하는 한편 사전투표율이 25%를 넘어갈 시 서울 홍익대 앞에서 프리허그를 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문재인 후보는 5일 사전투표 마감 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사전투표 26% 달성! 두려운 마음으로 약속을 지키겠다"며 "오늘 사전투표가 투표율 26%, 투표자 1100만 명을 넘기고 끝났다. 역대 최고의 투표율, 투표자수로, 국민들의 투표열기에 가슴이 뜨거워진다"고 말했다.

그런데 어제 (5일) 오후 D 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내일 그XX 프리허그하면서 암살할거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에는 지난 1960년 일본 사회당 당수 아사누마 이네지로가 3당 대표자 합동 연설회장에서 극우주의자인 야마구치 오토야에게 살해되기 직전의 사진이 첨부됐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이 같은 '암살 예고’'게시물이 올라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문재인 후보 측은 프리허그 행사 시 경호방안을 두고 예측할 수 없는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에 관해 고심하고 있다.

tlslr2@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