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동안 국민체육센터서 1270여명 규모 열려
황인홍 군수 “제18회째를 맞는 무주 웰빙 태권도축제가 태권도 진흥과 발전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 공연

▲ 무주군, 제18회 무주 웰빙 태권도 축제 열린다

[문화뉴스] 무주에서 수준 높은 태권도 대회를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18회 무주 웰빙 태권도 축제’가 오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반딧불이가 살아 숨 쉬는 태권도 성지, 청정 무주 국민체육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2004년 무주에서 처음 개최되기 시작해 올해로 18회째를 맞고 있는 이 대회는 전북일보사가 주최하며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 체육과학대학 태권도학과가 주관한다.

전라북도와 무주군, 전라북도 체육회, 전라북도 태권도협회, 무주군 태권도협회가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유 · 청소년부와 일반부가 출전해 자웅을 겨루는 팀 대항 종합경연이 있으며 품새와 격파, 태권체조 종목에 초 · 중 · 고 대학 일반부 분야 선수가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가 완화되면서 1,270여명의 선수단과 운영인력이 참여할 예정이다.

개막식 식후행사로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태권도 진흥과 발전을 위해 공헌한 공로자에 대한 황인홍 군수의 감사패와 공로패가 수여된다.

황인홍 군수는 “제18회째를 맞는 무주 웰빙 태권도축제가 태권도 진흥과 발전에 큰 획을 그은 만큼 이 대회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이어 “태권도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넘어 무주군에서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의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군은 오는 17일에는 격파와 태권체조를, 18일에는 품새와 팀 경연대회를 진행할 계획으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