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건축탐구집 - '내 인생 마지막 쉼터'
27일 밤 10시 45분 EBS1 방영

[문화뉴스 우주은 기자] 27일 방송되는 EBS 다큐멘터리 '건축탐구 - 집'에서는 '내 인생 마지막 쉼터'라는 주제로 방송된다.

당신은 어떤 집에 살고 있나요?

집을 보면 그 사람의 인생이 보인다고도 한다. EBS 다큐멘터리 '건축탐구 집'은 집과 사람, 공간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로 진정한 집의 의미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사진=EBS '건축탐구 집' 캡처
사진=EBS '건축탐구 집' 캡처

경기도 포천의 한 마을에 붉은 벽돌로 지어진 기다란 집이 있다. 친정 부모님 곁에서 노후를 함께 보내려고 건축주 부부가 인생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집짓기에 도전했다. 긴 지형 땅에 주변 산세를 살려 집 형태를 잡다 보니 자연스럽게 긴 모양의 집을 지었다.

건축주 부부가 처음 지은 힐링 공간을 만나러 가보자.

사진=EBS '건축탐구 집' 캡처
사진=EBS '건축탐구 집' 캡처

경기도 양평 중미산 너머의 깊은 산속 마을 끝에 커다란 축대 위에 얹어진 집이 있다. 자연과 더불어 살기 위해 70대 건축주 부부가 지은 인생 마지막 집이다. 

거실과 주방에 낸 시원한 통창으로 사시사철 변해가는 자연을 집에서 느낀다. 이는 북향 침실에 남향 빛과 풍경을 끌어들이기 위해 중정도 부부의 자랑이다. 

또 비우는 삶을 실천하며 자연처럼 살고 싶다는 부부의 인생 마지막 쉼터, 소소재를 만나러 가보자.

한편 '건축탐구 집'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 45분에 EBS1TV와 수요일 밤 9시에 EBS2TV 채널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