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나래지원’, ‘예술첫걸음지원'
공모 신청 1월 9일부터 1월 31일까지

사진=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포스터/강원문화재단
사진=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포스터/강원문화재단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강원문화재단이 ‘2023년도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생활예술지원사업을 2023년부터 사업별 성격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의 전문예술지원사업과 생애최초지원사업을 예술창작지원사업으로 묶어, 각각 ‘예술나래지원’, ‘예술첫걸음지원’으로 사업 명칭을 변경했다. 

1월 9일 공고하는 예술나래지원, 예술첫걸음지원 2개 지원사업의 예산액은 약 28억원, 도내 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대상으로 문학, 시각, 공연예술 등 문화예술 전 분야를 지원한다. 

기존 전문예술지원, 생애최초지원사업의 지원내용을 유지하되 예술첫걸음지원사업은 활동경력 10년 이하 신청자격 조건을 폐지하여 지원 대상을 확대, 예술나래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생긴 예술활동 공백기간을 고려해 최근 활동경력증빙 조건 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한다. 

2월부터는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을 시작으로, 3월 문화예술공간지원, 장애예술인 문화예술활동지원, 4월 청년예술인지원, 원로예술인지원, 문화예술교류지원 등의 공모사업을 순차적으로 공고할 예정이다. 

공모사업별 안내를 위해 1월 10일 춘천시청 대회의실, 1월 11일 강릉 명주예술마당 공연장, 1월 12일 원주 강원도경제진흥원 6층 대회의실에서 대면으로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개최, 오지 못하는 예술인들을 위해 강원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1월 9일부터 31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