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팬서2', '앤트맨3', '가오갤 3' 등 마블 영화 개봉 예정
'시크릿 인베이젼', '에코', '로키: 시즌 2' 등 드라마도 올해 공개 예정
2023년 마블 영화 순서에 따라 페이즈 5 새롭게 시작

사진=마블
사진=마블

[문화뉴스 조우석 기자]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마블)가 2023년에도 많은 콘텐츠를 공개한다. 

마블은 지난 2019년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으로 페이즈 3(마블 시리즈 순서 구분)를 마무리하고, 지난 2022년까지 페이즈 4를 진행했다. 이번 2023년부터 마블 영화 순서에 따라 페이즈 5가 새롭게 시작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3년 상반기에 공개되는 영화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로 총 3편이다.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디즈니 플러스로,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는 극장에서 개봉된다. 

이밖에 2023년에는 '시크릿 인베이젼', '에코', '로키: 시즌 2' 등의 드라마도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 예정되어 있다. 디즈니 플러스로 공개되는 드라마들이 마블에 합류하며 이해를 돕고 있다. 드라마 내용을 참고하면 영화 이해에 도움이 되니 챙겨보자.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사진=마블
사진=마블

마블 순서 상 대단원 페이즈 4를 마무리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가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다. 

극장에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놓쳤다고 아쉬워하지 말자. 스크린에서 내려온 영화가 제작사 마블 스튜디오의 OTT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다.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지난 2022년 11월 9일(한국 기준) 개봉해 월드 박스오피스 8억 217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편의 주인공 블랜 팬서의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사망하며 각본이 수정되고 주인공이 교체되며 불안이 있었지만, 이를 종식시키고 흥행에 성공했다. 

또한 라몬다 역의 안젤라 바셋은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며, 오는 1월 10일 개최될 제80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됐다. 

한편 디즈니 플러스는 채드윅 보스만 추모작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오는 2월 1일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사진=마블
사진=마블

'앤트맨'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도 곧 개봉한다.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멀티버스에 관해 다루며 마블의 '5 페이즈(마블 시리즈 순서 구분)'의 포문을 연다. 

이번 편에서는 '앤트맨' 시리즈의 2편 '앤트맨과 와스프'에 이어 양자역학과 멀티버스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것이라 예고된 바 있다. 

또한 전편에 이어 앤트맨 역의 폴 러드, 와스프 역의 에반젤린 릴리가 출연하고, 앤트맨의 딸 캐시 랭 배역이 이야기 시간이 흘러 성장함에 따라 캐스린 뉴턴으로 변경됐다. 

마블에 따르면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오는 2월 17일(미국기준)에 개봉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사진=마블
사진=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이하 '가오갤') 시리즈가 세 번째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로 돌아온다. 

'가오갤' 시리즈는 지난 17년 전편 개봉 후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나는 그루트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홀리데이 스페셜' 등의 스핀오프(외전)로 팬들의 심심함을 달래줬다. 이번에는 외전이 아닌 본편이다. 제임스 건 감독은 이번 3편이 '가오갤' 시리즈의 최종 편이라 밝혔다. 

'가오갤' 시리즈는 제임스 건 감독이 퇴출되는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배우들의 지지와 본인이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번 영화의 감독으로 돌아왔다. 스타로드 역의 크리스 프랫, 드랙스 역의 데이브 바티스타, 로켓 역의 브래들리 쿠퍼, 그루트 역의 빈 디젤 등도 함께한다.

한편 마블에 따르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는 오는 5월 5일(마국 기준)에 상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