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아침 7시 50분 KBS1 방송

사진=KBS '인간극장' 제공
사진=KBS '인간극장' 제공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KBS '인간극장'이 '여섯 평, 작은 집에서 삽니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전한다.

아파트 평수가 곧 성공의 척도가 되는 시대다. 너도나도 더 넓은 집 더 좋은 집을 갖기 위해 애쓸 때, 문건호(58), 손정현(56) 씨 부부는 여섯 평짜리 ‘작은 집’에서도 충분히 행복하다.

그들도 한때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고 좋은 집을 장만하는 꿈도 꾸었다. 하지만 현실은 욕망을 따라가지 못했고 인테리어 사업을 하다가 결국 파산하고 말았다.

어쩔 수 없이 과수원을 하는 부모님 댁으로 들어가게 된 건호 씨와 정현 씨. 비바람 피할 처마만 있으면 되지 싶어, 과수원 한편에 지었던 엉성한 패널 집이다.

오로지 자신들의 힘으로 그 집을 짓고 두 사람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다. 행복은 집의 크기나 가격과는 상관이 없다는 걸 배웠다.

5부에서는 건호 씨와 정현 씨가 허공을 향해 달리고 날아가는 패러글라이딩을 타며
어느새 처음의 두려움은 잊고 새로운 경험을 쌓는다.

부부는 잠깐의 여유를 즐긴 지 오래 지나지 않아 양양에 설치한 집의 하자 보수를 하러 간다. 

며칠 뒤 청년들과 현정 씨와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날, 부부는 작은 집으로 맺은 소중한 인연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단순히 '작은' 집이 아닌 '딱 알맞게 좋은' 집에서
새로운 교육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며, 앞으로도 두 사람이 선택한 도전은 계속 이어질 것이다.

한편 '인간극장-여섯 평, 작은 집에서 삽니다' 5부는 13일 오전 7시 5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