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메타버스 'ZEP'으로 개최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제공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제공

[문화뉴스 우주은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부 호텔관광경영학과가 지난 16일 ‘2023학년도 봄학기 호텔관광경영학과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온라인 메타버스 ZEP으로 신·편입생들이 보람찬 첫 학기를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편입생들이 참여하는 첫 행사인 만큼 호텔관광경영학과 학과장 인사를 시작으로 학과 교수진 소개, 학과 임원 소개, 동아리 안내, 학부 특강 등 입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알찬 정보로 채워졌다.

또한 학사, 수강신청, 복수전공, 시험과 과제 안내 등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와 더불어 입학하고 처음으로 하게 될 수강신청과 첫 학기 계획 짜는 법 등 유익한 정보를 안내하고 신·편입생들의 간단한 자기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됐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다양한 교과목과 자격증 및 수료증 취득,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한다. 현재는 호텔경영, 식음료서비스, 관광경영, 항공서비스 등 호텔관광 관련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관계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발한 소통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입학 전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교과과정 로드맵과 자격증 및 수료증 취득을 설계하고 어떻게 하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지, 과제는 어떤 식으로 진행하면 되는지, 호텔관광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꼭 필요한 다양한 실질적 정보 등 학생들이 많은 정보를 얻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