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C 시리즈·가족 시리즈·웰컴 시리즈·클래식 시리즈·연극 시리즈

사진=2023 강동아트센터 시즌 프로그램 포스터/강동문화재단
사진=2023 강동아트센터 시즌 프로그램 포스터/강동문화재단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강동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강동아트센터가 개관 12년을 맞이하여 더욱 다채로워진 공연으로 꾸려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강동아트센터가 엄선한 추천작 GAC 시리즈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 시리즈, 다양한 장르와 시간대, 연령과 취향 별로 만날 수 있는 입문형 공연 웰컴 시리즈, 클래식 시리즈, 연극 시리즈로 기획공연을 준비했다.

‘GAC 시리즈’ 중 5월 가정의 달에 준비된 아크로부포스의 '에어 플레이'는 첫 내한공연으로 수도권에서는 오직 강동아트센터에서만 만날 수 있다. 

2021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 온라인으로 국내에 먼저 소개된 작품으로, 하늘을 나는 우산, 물결처럼 흐르는 커다란 천 등 컬러풀하고 몽환적인 무대가 관객의 눈을 사로잡고,

사진=에어플레이 공연/강동문화재단

서커스 공연자와 키네틱 조각가가 협업으로 탄생시킨 이 공연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 가슴 속 동심을 끌어내고, 대중음악 팬들을 위한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밴드음악 시리즈는 음악과 실력으로 검증된 M.net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 우승팀인 밴드 ‘터치드’를 비롯해, 홍대 신의 흥행 보증 수표 ‘라쿠나’와 드라마 ‘치얼업’ OST ‘유다빈 밴드’ 무대를 3월과 6월의 마지막 금요일, 9월 마지막 목요일 저녁에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쇼팽으로 만나는 지브리(3월), 유니버설발레단의 '지젤'(4월), 국립현대무용단의 'HIP合'(5월)등의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사진=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신년음악회 포스터/강동문화재단
사진=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신년음악회 포스터/강동문화재단

오케스트라와 리사이틀로 채워진 '클래식 시리즈'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신년음악회'(2월)를 시작으로 '이고르 레비트 피아노 리사이틀'(11월), '선우예권&국립슬로박필하모닉오케스트라'(12월) 등 준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 편의 명품 연극으로 구성된 '연극 시리즈'는 배종옥·장현성이 출연하는 '러브레터'(3월)와, 김성녀의 1인 32역 모노드라마 '벽속의 요정'(6월)으로 관객을 만난다. 

공연장의 문턱을 낮추는 '웰컴 시리즈'는 '목요예술무대', '한밤의 공연산책'등 부담 없는 관람료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되고, 낮 공연 시리즈 '마티네 콘서트_낭만드림'은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가 진행을 맡았다. 

한편, 강동아트센터 2023년 시즌프로그램의 공연 별 티켓 오픈 일정과 상세정보는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