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 유럽∙남미∙아시아 등 글로벌 170여 개국 서비스
영어∙독일어∙프랑스어∙일본어∙중국어 등 14개 언어 지원

사진=컴투스 제공
사진=컴투스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RPG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출시된다.

23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오는 3월 9일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8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의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타이틀이다. ‘서머너즈 워’의 흥행 요인인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크로니클’만의 차별점으로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지난 해 8월 한국과 11월 북미에 순차 출시했다. 오는 3월 9일에는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170여 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선다.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서비스되며, 영어∙독일어∙프랑스어∙일본어∙중국어∙태국어 등 총 14개 다양한 언어로 세계 유저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이제 곧 북미를 넘어 글로벌 전역에서 본격적으로 유저들을 만나게 된다.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만큼 ‘서머너즈 워’ IP의 힘을 다시 한번 입증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2023년 1,000억 매출 클럽 라인업 달성이라는 목표를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