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그룹' 에스파의 SMCU 세계관 세 번째 에피소드 'Girls(Don't you know I'm a Savage)' 영상이 공개됐다.

23일 오후 6시 유튜브 에스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에스파 SMCU 세계관 영상 EP. 3 'Girls(Don't you know I'm a savage)'는 아바타 아이(ae)와 연결이 끊기는 싱크 아웃(SYNK OUT)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광야(KWANGYA)에 온 에스파가 블랙맘바(Black Mamba)와 최후의 대결을 벌인다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에스파는 그간 데뷔곡 'Black Mamba'와 메가 히트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 'Savage'(새비지) 등 음악과 매치되는 구성의 SMCU 세계관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이번 세 번째 에피소드 'Girls'를 끝으로 SMCU 에스파 시즌 1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런 영화 같은 에스파 세계관 영상을 제작한 곳은 서울, 뉴욕, 밀라노에 기반을 둔 '글로벌 프로덕션' 써티세븐스디그리(37thDegree)다. 대표인 킴보킴(총괄 프로듀서), 김민정 PD (메인 프로듀서)가 제작 진행을 맡았으며 손태흥 감독이 연출을 담당했다. 

써티세븐스디그리 관계자는 "방대하면서도 밀도 높은 에스파 세계관 영상의 제작을 위해 초기 기획∙각색 단계부터 에스템 엔터테인먼트의 세계관 전담 부서와 협업하였고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와 써티세븐스디그리를 필두로 ▲바른손 디지털아이디어 ▲슈퍼베리모어 ▲고프 ▲자이언트스텝 ▲레논 ▲매드블락컴퍼니 ▲스튜디오 웻 ▲브리즈트리 ▲레이포트 ▲U5K ▲테일러 등 실력파 업체들과 ▲2D셀애니매이션 정하라 ▲카툰작화 박해진 등의 작가들까지 총 13기관의 전문가들 및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영상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써티세븐스디그리(37thDegree)는 2014년 회사 설립 이후 베니스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 및 다수의 글로벌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였으며 2018년 미국 뉴욕의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음악채널인 BeatBites TV를 론칭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