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수상작에 상금 2000만 원
28일 오후 3시 시상식 개최

사진=서울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제1회 서울예술상이 개최된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제1회 서울예술상'을 오는 28일 오후 3시 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서울예술상'은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5개 분야(연극, 음악, 무용, 전통, 시각)의 선정작 중 우수 작품을 선발하는 순수 예술 분야의 시상제도다. 

지난해 6월 총 34인의 분야별 선정위원단을 구성, 지난해 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된 총 518건 중 '서울예술상' 후보작으로 등록한 242건을 종합적으로 심의하는 과정을 거쳤다. 

대상 수상작 1개 작품에 2,000만원, 장르별 최우수상 수상 5개 작품에 각 1,000만원, 우수상 5개 작품에 각 50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5개 작품 중 대상 작품을 1편 선정해 대상을 시상하며, 대상작은 28일 시상식에서 최초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에는 ▲맹(연극, 코너스톤) ▲율.동.선(음악, 음악오늘) ▲안녕, 나의 그르메(무용, 정보경댄스프로덕션) ▲악가악무-절정絶靜(전통, 허윤정) ▲직각 마음(시각, 이은우) 등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정희정(연극, 래빗홀씨어터) ▲2022 사운드 온 디 엣지 III – 업데이티드, 2022 사운드 온 디 엣지 V – 재창조(음악, 사단법인 팀프앙상블) ▲Edge of Angle(무용, 정형일 Ballet Creative) ▲流-심연의 아이(전통, 김용성) ▲괴‧수‧인(시각, 돈선필) 등이 수상한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소프라노 박하나가 참여해 축하공연으로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박하나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 그레이트레이크리즌에서 우승해 실력을 인정받은 성악가로 2019년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신인상,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행사는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서울예술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