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라인업 '레이스'→'풀카운트'
글로벌 시리즈 '어셈블', '스파이더맨', '피터팬 & 웬디' 등
흥행 영화·드라마 '올빼미', '패밀리', '낭만닥터 김사부3'

[문화뉴스 임효정 인턴기자]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가 2023년 상반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한국 콘텐츠 사상 역대 최다 시청 시간 기록을 세운 '카지노'의 열기를 이어갈 K-콘텐츠 기대작부터 글로벌 오리지널 시리즈, 화제의 영화 흥행작과 신작 드라마까지 모두 모았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

사진=디즈니+ 제공
사진=디즈니+ 제공

'레이스'는 대기업 세용의 홍보실로 이직하게 된 스펙제로 박윤조(이연희)가 채용 스캔들에 휘말리며, 직장 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K-오피스 드라마다.

이연희, 홍종현, 문소리, 정윤호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은 '레이스'는 이동윤 감독과 드라마 '하이에나'의 김루리 작가가 힘을 더했다. 

드라마 '레이스'는 오는 5월 10일 만나볼 수 있다.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 2

사진='더 존: 버텨야 산다' 스틸/디즈니+ 제공
사진='더 존: 버텨야 산다' 스틸/디즈니+ 제공

극한의 상황에서 끝까지 버텨야 한다는 직관적 메시지와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의 웃음 케미를 보여준 '더 존: 버텨야 산다'가 시즌 2로 돌아온다. 

시즌1에 이어 이번 시즌 2 역시 기발한 미션으로 인류 대표 3인방을 더욱 극한 상황으로 몰아넣을 것을 예고하고 있다.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 2'는 오는 6월 공개될 예정이다.

형사록 시즌 2

사진='형사록' 스틸/디즈니+ 제공
사진='형사록' 스틸/디즈니+ 제공

배우 이성민, 경수진, 이학주의 열연과 높은 완성도의 연출 및 각본으로 호평을 받은 '형사록'이 시즌 2로 돌아온다.

시즌 2에서는 새로운 캐릭터들의 합류와 함께 더욱 확장된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택록(이성민)의 과거를 들추며 모두를 미궁 속으로 빠뜨렸던 ‘친구’의 숨겨진 배후가 등장한다.

시즌 1이 충격적 반전으로 종료되었던 바, 향후 전개될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고조된다.

한편, 형사록 시즌 2는 오는 7월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다.

풀카운트

사진='풀카운트'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풀카운트' 포스터/디즈니+ 제공

대한민국 최초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모두 참여한 '풀카운트'는 치열한 승부의 세계와 시즌 비하인드를 담은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이번 작품을 통해 오는 4월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야구 열풍에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국 프로야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풀카운트는 오는 4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글로벌 오리지널 시리즈 & 영화

어셈블

사진='어셈블' 시리즈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어셈블' 시리즈 포스터/디즈니+ 제공

'블랙 위도우', '완다비전', '로키' 등 마블 영화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어셈블' 시리즈에 주목해 보자. 

다양한 마블 작품에 출연한 배우와 제작진의 인터뷰가 모두 담긴 ‘어셈블’ 비하인드 시리즈로 그들이 참여했던 시간 속 치열함과 열정, 숨겨진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다.

마블의 스크린 너머 비하인드가 담긴 '어셈블' 시리즈는 오는 24일 공개될 예정이다. 

스파이더맨 1, 2, 3(샘 레이미 감독)

사진='스파이더맨' 시리즈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스파이더맨' 시리즈 포스터/디즈니+ 제공

‘스파이더맨’ 캐릭터 신드롬의 시작이었던 샘 레이미 감독표 '스파이더맨'의 모든 시리즈를 디즈니 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는 풋풋한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메리 제인 왓슨(커스틴 던스트)과의 로맨틱한 케미는 팬들의 추억을 다시 한번 자극할 예정이다.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오는 4월 7일 공개될 예정이다.

레너베이션

사진='레너베이션'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레너베이션' 포스터/디즈니+ 제공

'레너베이션'은 마블의 히어로 ‘호크 아이’ 역의 제레미 레너가 참여한 4부작 다큐멘터리다.

'레너베이션'은 제레미 레너가 자신의 친구들과 함께 세계 곳곳을 다니며 폐기된 차량을 직접 새롭게 디자인해 지역 사회 곳곳의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여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하게 해주는 여정을 담는다.

제레미 레너의 다큐멘터리 '레너베이션'은 오는 4월 12일 공개된다.

피터팬 & 웬디

사진='피터팬 & 웬디'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피터팬 & 웬디' 포스터/디즈니+ 제공

1953년 클래식 애니메이션 '피터팬'이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새롭게 재탄생한다.

디즈니 라이브 액션은 '정글북', '미녀와 야수', '라이온 킹', '알라딘', '피노키오' 등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바가 있다.

데이빗 로워리 감독의 연출과 풍성한 스토리를 통해 피터팬은 물론 새롭게 재해석된 웬디에 관심이 모아진다.

후크 선장으로 변신한 배우 주드 로의 모습과 더불어 실사화로 구현된 네버랜드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피터팬 & 웬디'는 올해 상반기 중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 흥행작 & 신작 드라마

올빼미

사진='올빼미'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올빼미' 포스터/디즈니+ 제공

'올빼미'는 배우 류준열, 유해진의 열연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국내 332만 관객을 동원한 사극 스릴러 영화다.

소현세자의 의문스러운 죽음을 어두운 밤에만 세상을 볼 수 있는 맹인 침술사 경수(류준열)가 목격하게 된다는 신선한 설정은 긴장감을 자아낸다.

영화 '올빼미'는 오는 29일 디즈니 플러스에 찾아올 예정이다.

패밀리

사진='패밀리'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패밀리' 포스터/디즈니+ 제공

평범한 직장인으로 신분을 위장한 국정원 블랙 요원 남편과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달콤살벌한 아내의 가족 사수 첩보 코미디 드라마 '패밀리'가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다.

민첩한 국정원 요원이지만 집에서만큼은 서열 꼴찌의 반전 면모를 선보일 장혁과 가족 내 서열 1위에 빛나는 장나라가 펼칠 호흡에 기대가 모아진다.

신작 드라마 '패밀리'는 오는 4월 17일 방송과 동시에 디즈니 플러스에 공개될 예정이다.

낭만닥터 김사부3

사진='낭만닥터 김사부3' 포스터/디즈니+ 제공
사진='낭만닥터 김사부3' 포스터/디즈니+ 제공

'낭만닥터 김사부3'는 전 시즌 시청률 27%를 넘기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낭만닥터 김사부'의 새로운 시즌으로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한석규, 안효섭, 이성경을 비롯한 배우들이 출연하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한차례 신드롬을 만들어낸 유인식 감독의 차기작으로 큰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는 오는 4월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