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2023 봄날, 김연자의 봄꽃 열차 특집
'놀면 뭐하니?' 2023 선생 유봉두 편
'아는 형님' 아이브 특집

[문화뉴스 함예진 기자] 토요일 밤 찾아오는 저녁 예능은 무엇이 있을까?

불후의 명곡(KBS2)

사진=KBS '불후의 명곡'
사진=KBS '불후의 명곡'

4월 15일 '불후의 명곡'에선 지난해에 이어 다시 돌아온 2023 봄날 시리즈가 방송된다.

이번 특집은 지난해 시청자들의 큰 성원을 받았던 장사익 특집 쇼 ‘봄날’에 이어 기획된 특집으로, 김연자와 후배들이 봄날의 꽃향기를 머금은 봄꽃 열차를 타고 시청자들에 감동과 환희를 선사할 전망이다.

김연자는 자신의 히트곡 ‘10분 내로’, ‘밤열차’, ‘수은등’, ‘진정인가요'를 부르며 무대를 꾸민다. 또한 자신의 노래뿐만 아니라 트로트 명곡 ‘제비처럼’, ‘어매’ 등을 불러 무대를 더욱 다채롭게 할 예정이다.

또한 함께 출연하는 이찬원은 ‘풍등’, 양지은은 '나도 한잔', 정미애는 '걱정 붙들어 매', 강예슬은 '짝사랑'을 불렀으며 김연자와의 듀엣도 마련해 완벽한 봄의 무대를 꾸며냈다.

이 외에도 안율은 ‘사랑이 이런 건가요’, 황민호는 ‘진또배기’, 황민우는 ‘블링블링’으로 끼를 뽐낸다. 이후 이 세 사람은 진시몬의 ‘보약 같은 친구’로 합동무대를 펼친다.

마지막으로 김연자와 출연자들은 김연자의 히트곡 ‘아모르 파티’로 피날레 무대를 펼치며 관객들과 호흡한다.

김연자의 봄꽃 열차가 출발하는 '불후의 명곡'은 토요일 저녁 6시 10분 KBS2에서 만날 수 있다. 

놀면 뭐하니?(MBC)

사진=MBC '놀면 뭐하니?'
사진=MBC '놀면 뭐하니?'

4월 15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서는 2023년 선생 유봉두의 새 학기 편이 공개된다.

이번 편은 새 학기를 맞아 선생님이 된 유재석이 학급을 이끌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고 있다. 

'놀면 뭐하니'의 WSG 워너비 이보람이 교생선생님으로 등장하고 화제 인물들이 전학생으로 출연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혜원과 소연 그리고 '더 글로리'의 문동은 아역으로 출연한 정지소까지 전학생으로 출연하며 과연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최근 SNS 숏폼 영상으로 화제가 된 마지막 전학생 지올 팍이 등장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은다. 특히 유재석과 4년 만의 재회를 한 그는 과거 유재석을 만났던 일화를 공개해 두 사람 사이의 인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다.

선생님으로 변신한 유재석부터 다양한 매력의 전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놀면 뭐하니?'는 토요일 저녁 6시 30분 MBC에서 방송된다.

아는 형님(JTBC)

사진=JTBC '아는 형님'
사진=JTBC '아는 형님'

15일 '아는 형님'에선 최근 컴백한 걸그룹 아이브(IVE)가 등장한다.

이날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돌아온 아이브는 6인 6색의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하며 대세 아이돌다운 예능감을 뽐낸다.

작년 무려 11년 만에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석권한 아이브는 다시 한번 뜻깊은 수상소감을 밝힌다. 특히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6년 전 관중석에서 멜론 뮤직 어워드 무대를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는데, 작년 그 자리에서 대상을 받았다”며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출연 때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예능감으로 멤버들 간의 거침없는 폭로전을 이어간다. 특히 레이는 “유진 언니에게 재밌는 짤을 자주 보내는데 지가(?) 마음에 안 들면 읽씹을 한다”며 안유진을 당황하게 했다고.

또한, 지난 활동 곡인 ‘After LIKE’의 킬링 파트의 주인공 가을은 가사 그대로 솔직한 장점을 가진 어머니의 한마디 때문에 충격받았던 에피소드를 전해 모두의 웃음을 자아낸다.

아이브의 거침없는 예능감과 ‘키치(Kitsch)', '아이엠(I AM)'의 무대까지 볼 수 있는 '아는 형님'은 토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에서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