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건 감독, 첫 한국 방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5월 3일 개봉

사진=제임스 건 감독 / 문화뉴스DB
사진=제임스 건 감독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제임스 건 감독이 첫 한국 방문 소감을 전했다.

18일 서울 영등포구의 한 호텔에서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 내한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제임스 건 감독과 배우 크리스 프랫, 카렌 길런, 폼 클레멘티에프가 참석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가오갤3'은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다.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빈 디젤, 브래들리 쿠퍼, 카렌 길런, 폼 클레멘티에프, 윌 폴터, 엘리자베스 데비키 등이 출연한다.

제임스 건 감독은 "한국에 처음 왔는데 정말 흥분된다. 한국 영화들을 정말 좋아한다. '가오갤3' 월드투어 첫 행선지로 한국에 왔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 시리즈 마지막인데, 많이 울고 웃은 작품이다"라며 첫 한국 방문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 10년 이상은 한국의 영화들이 세계 최고였다고 본다. (봉준호 감독의)'기생충', '마더'를 정말 좋아한다. 액션 영화들도 많이 영감을 받은 작품이 많다"고 덧붙였다.

이번 내한은 '가오갤' 시리즈 최초의 내한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한국 영화를 너무 좋아한다. 광팬이다. 친구들도 많은데 한국에 온 적이 없어서 너무 오고 싶었다. 또 한국 팬들이 1, 2편을 통해 많은 응원 주셨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였기에 꼭 오고 싶었다. 물론 한국에 또 돌아올거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오갤3'은 오는 5월 3일 개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