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서 방송법 통과시키면 야당, 민노총 영구히 퇴출 운동"
"방송법 핵심은 세력 장악 방송구조 고착화"

사진=공정언론국민연대가 27일 국회 앞에서 35개 언론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방송법 개정안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공정언론국민연대가 27일 국회 앞에서 35개 언론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방송법 개정안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문화뉴스 장성은 기자] 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가 27일 국회 앞에서 KBS노조, KBS공영노조, MBC제3노조 등 35개 언론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방송법 개정안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공언련과 연대단체들은 지난 4월 초부터 방송법 개정안을 반대하는 무기한 릴레이 피켓 시위를 벌여왔다. 방송법 개정안은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편 내용을 담고 있다. 공영방송 이사 수를 현행 9~11명을 21명으로 늘리고 직능단체와 관련 학회가 이사를 추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공언련은 이날 성명서를 내며 "민주당과 언론노조를 상대로 개악 법의 타당성을 놓고 여러 차례 공개 토론회를 제의했으나, 모두 거절당했다"며 "방송법 개악이 떳떳하지 못하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는 방송 악법의 실체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여 왔으나 민주당과 민노총 언론노조는 눈을 감고 귀를 막았다"며 "추악한 방송장악 세력들은 마침내 오늘 오후 2시 국회 본회의 통과를 기어코 강행하겠다고 나섰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6년 전 문재인 정권은 집권하자 곧바로 민주당이 밀실에서 만든 비밀 문건에 따라 공영방송을 장악했다"며 "이후 방송은 민주당을 성역화 했으며, 편파 왜곡 조작 허위 방송을 통해 자신들에게 반대하는 개인과 집단을 무자비하게 탄압해 왔다"고 말했다. 

방송법 개정안의 핵심은 세력을 장악하는 방송구조 고착화라며 민주당이 방송법 개정안을 국회에서 통화시키면 공언련은 시민사회단체들과 이들을 사회에서 퇴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민주당 의원들은 대한민국 정계에서, 민노총 언론노조는 방송계에서 영구히 퇴출시키는 운동에 돌입할 것"이라며 "방송법 개악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라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그렇지 않으면 오늘 이후 벌어질 수 있는 모든 사태의 책임은 민주당과 언론노조에 있음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