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페스티벌 , 5월 5일-7일 난지 한강공원서 개최
PEAK FESTIVAL, 5월 27일-28일 난지 한강공원서 개최
미스터트롯 서울, 5월 5일-7일 올림픽 체조 경기장서 개최
조용필 콘서트, 5월 13일 잠실 주경기장서 개최

[문화뉴스 이한슬기자]  5월에도 다양한 페스티벌, 콘서트가 개최된다. 점차 기온이 올라가고, 날이 따뜻해지며 야외 페스티벌들의 개최도 시작되었다. 연령대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페스티벌, 콘서트를 알아본다. 

사진 = 청춘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사진 = 청춘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청춘 페스티벌 2023

올해도 돌아온 청춘 페스티벌 2023이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청춘 페스티벌은 매년 3만명 이상의 청춘, 다양한 분야의 셀럽, 유명인사, 요즘 가장 핫한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국내 청춘 대표 페스티벌이다. 

청춘 페스티벌은 매년 엄청난 라인업을 자랑한다. 올해 공개된 라인업 역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는 5일에는  효린, 죠지, 박명수, 권혁수, 김민교 등이 참여하며 윤하, 다나카, 지올팍, 자이언티, 이석훈, 뱀뱀, 홍석천, 꽈추형 등이 6-7일 양일에 걸쳐 출연한다. 

청춘 페스티벌에는 명사들의 청춘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청춘 스토리', 최고의 가수가 펼치는 최고의 무대, 출연진과 관객이 함께 소통하는 이색 토크 프로그램 '청춘 토크', 이외에도 '청춘 올림픽', '청춘 싱글싱글' 등 청춘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 = 피크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사진 = 피크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PEAK FESTIVAL 2023

'PEAK FESTIVAL 2023'이 오는 5월 27일 돌아온다.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된 피크 페스티벌은 단 1회 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피크 페스티벌 2023은 코로나 시기 이전의 활력을 되찾으며 치열해진 야외 페스티벌 시장에서 오직 피크 페스티벌에서만 볼 수 있는 신선한 라인업과 다양한 이벤트로 관객들이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27일과 28일 난지 한강공원에서 양일간 진행될 피크 페스티벌은 지난 17일 2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해 헤드라이너였던 넬이 또 한 번 피크 페스티벌을 찾는다. 이외에도 수많은 히트곡으로 페스티벌을 섭렵한 십센치와 소란, 볼빨간 사춘기, 최예나, 김재환, 최유리 등이 참여한다. 

엄청난 라인업에 대중들은 '이 사람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니' '믿기지 않는다' 라는 반응을 보이며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 시켰다. 

사진=밝은누리​​​​​​​[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사진=밝은누리[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미스터트롯2] 전국투어 콘서트 - 서울

TV CHOSUN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하 '미스터트롯2') 참가자들이 전국을 순회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 간다. 미스터 트롯 2 전국투어 콘서트의 포문을 여는 공연이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올림픽 체조 경기장(KSPO DOME)에서 펼쳐진다. 

이번 콘서트는 파격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새로운 트롯 스타의 탄생을 알린 결승 진출자 안성훈, 박지현, 진해성, 나상도, 최수호, 진욱, 박성온을 비롯하여 화제의 참가자 김용필, 송민준, 윤준협이 출연한다. 

미스터트롯2' 멤버들이 대중에게 선보이는 첫 번째 콘서트인 이번 전국투어 콘서트는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고양, 창원, 대전, 광주, 인천, 부산, 청주 등을 3개월 간 순회한다.

(=사진=와이피씨 제공) ​​​​​​​[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사진=와이피씨 제공) [5월 서울 가볼만한곳] '청춘 페스티벌'부터 '미스터트롯2 콘서트'까지... 5월 주요 페스티벌, 콘서트는?

2023 조용필&위대한탄생 콘서트

'가왕' 조용필의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가 오는 5월 13일 개최된다. 데뷔 55주년을 맞은 조용필이 2018년 50주년 공연 후 5년 만에 여는 스타디움 콘서트다. 조용필은 2003년부터 지금까지 잠실주경기장에서 7차례 단독 콘서트를 열었고 이번이 8번째다.
 
특히 이번 공연은 단 1회 공연인 데다, 잠실주경기장 리모델링 전 마지막으로 열리는 공연으로 알려져 더욱더 관심이 쏠린다. 지난 26일 발표한 신곡 공개에 관한 기대감도 존재한다.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에서는 관객들을 위해 응원봉을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5월 27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도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를 진행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