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국립대구박물관, 이월드, 대구아쿠아리움, 대구미술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 개최

[문화뉴스 전재은 기자]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대로6길 20

사진=국립대구과학관 키즈창작놀이(꿈꾸는 우주) 프로그램 포스터/국립대구과학관 제공​​​​​​​[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대구에서 어린이날 행사 즐기기
사진=국립대구과학관 키즈창작놀이(꿈꾸는 우주) 프로그램 포스터/국립대구과학관 제공[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대구에서 어린이날 행사 즐기기

국립대구과학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우주를 주제로 한 '키즈창작놀이(꿈꾸는 우주)'를 진행한다.

태양계 행성을 알아보는 '우주 행성 팔찌 만들기', 기어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LED 꼬마 비행기 만들기', 탱탱볼의 탄성과 뉴턴의 운동 법칙을 알아보는 '탱탱볼 누리호 만들기', 고무 동력을 이용한 '팔랑팔랑 탄성 나비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이용 대상은 6세부터 초등학생이다. '키즈창작놀이'는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무한상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는 온라인이나 현장에서 직접 가능하다.

국립대구박물관

대구 수성구 청호로 321

사진=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날 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 축제 프로그램 포스터/국립대구박물관 제공
사진=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날 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 축제 프로그램 포스터/국립대구박물관 제공

국립대구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 축제'를 진행한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중앙 광장에서 '어린이날 안전한 대구'를 주제로 한 자치 경찰 알기 룰렛 이벤트, 미아 방지 지문 등록, 어린이 경찰 제복 입기, 포돌이, 포순이와 사진 찍기, 종이 팔찌 만들기, 어린이 권리 퀴즈 풀기가, 5월 6일부터 7일까지는 중앙 광장에서 마크라메 팔찌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날 연휴 내내 해솔관 광장에서는 카네이션 포일 아트 만들기, 전통 부채 꾸미기, 전통 단청 무늬 오각 등 만들기, 감성 파우치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재료 소진 시 종료될 예정이다.

대구 이월드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사진=이월드 사루비아 가든/이월드 제공
사진=이월드 사루비아 가든/이월드 제공

대구 이월드에서는 5월 5일부터 '사루비아 가든' 보랏빛의 사루비아를 볼 수 있다. 주말에는 프린세스 로열 테라스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5세에서 10세 여아를 대상으로 공주 옷을 입어볼 수 있는 '프린세스 변신체험'과 저녁에는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로열 판타지 불꽃쇼'가 진행된다.

대구아쿠아리움

대구 동구 동부로 149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9층

사진=대구아쿠아리움 전경/대구아쿠아리움 제공
사진=대구아쿠아리움 전경/대구아쿠아리움 제공

대구아쿠아리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할인 행사를 할 예정이다.

대구아쿠아리움은 '대구의 바다', '푸른 바다의 정원', '강물 따라', '동물의 숲', '토코 빌리지'의 총 다섯 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대구아쿠아리움에는 200여 종의 2만여 생물들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대표 생물로는 바다의 인어로 불리는 '매너티',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캘리포니아 바다사자', 대구아쿠아리움의 대표 캐릭터인 '훔볼트 펭귄' 등이 있다.

어린이날 연휴 내내 대구아쿠아리움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대구미술관

대구 수성구 미술관로 40

사진=김택상 , '무지개저편어딘가에-22-1'/대구미술관 제공​​​​​​​[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대구에서 어린이날 행사 즐기기
사진=김택상 , '무지개저편어딘가에-22-1'/대구미술관 제공[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대구에서 어린이날 행사 즐기기

대구미술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연휴 내내 무료입장 진행과 5월 5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재 대구미술관은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웰컴 홈: 개화'와 ‘대구포럼’을 통해 동시대 현대미술의 주요 흐름과 이슈에 집중하는 김택상, 윤희, 황호섭 세 작가의 '물, 불, 몸' 전시를 진행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