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명 '논엘라 피네', 12일 발매
타이틀곡 '라 비앙카 프리마베라' 포함 총 5곡 수록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문화뉴스 임효정 기자]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2년 만에 새 앨범을 선보인다.

유니버설뮤직은 12일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새 앨범 '논엘라 피네(non è la fine)'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두 앨범 '더 리리튼 메모리즈(The Rewritten Memories)'와 '솔로(SOLO)', 그리고 소프라노 조수미와 함께한 싱글 ‘쿠오레 인디고(Cuore Indigo)’를 잇는 새 작품이다.

앨범명 '논엘라 피네(non è la fine)'는 ‘끝이 없다’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끝이 아닌 끝’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이루마는 “마치 미완성된 음악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듣는 이의 감정과 사연이 채워질 때 비로소 완전해지는 음악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앨범명과 동명의 곡 ‘논엘라 피네(non è la fine)’뿐만 아니라 첼로와 피아노 듀오 곡이자 타이틀곡인 ‘라 비앙카 프리마베라(la bianca primavera)’도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어로 ‘하얀 봄’이란 뜻을 지닌 타이틀곡은 겨울에서 봄으로 이어지는 그 순간을 이루마 특유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작년에 발매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베스트 레미니센트(Best Reminiscent)'는 미국 빌보드 클래식 앨범 부분에서 23주 동안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이루마는 지난 4월 싱가포르 공연을 가졌으며 연말에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및 오세아니아 순회공연을 돌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