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강 서래섬 유체꽃 축제
부산 해운대 모래 축제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대구 장미꽃 필(feel) 무렵 축제

[문화뉴스 이한슬기자] 길거리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팔을 입고 다니는 것을 보니 정말 여름이 찾아온 듯하다. 이번 여름은 유례없는 긴 장마가 예측된다. 장마 기간이 다가오기 전에 남은 주말을 알차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이번주는 전국에서 진행되는 이색 축제 4곳을 추천하고자 한다. 

서울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사진 = 서울특별시 한강공원 제공 
사진 = 서울특별시 한강공원 제공 

지난주 주말부터 시작된 '2023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다. 코로나19이후 4년 만에 개최된 만큼 많은 이벤트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유채찬란 포토존'이 상시 운영되며 '웰컴트리','토끼가족','유채찬란','희망풍선' 등 추가로 총 6개의 포토존이 설치됐다. 포토존은 야간에도 운영되어 노을 혹은 야경을 배경으로 유채꽃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서래섬 유채꽃 축제 위치는 서래 1교부터 2교까지의 구간이며 도시락과 간단한 먹을거리를 챙겨 친구들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산 2023 해운대 모래 축제 

사진 = 해운대구 제공 
사진 = 해운대구 제공 

전국 최대의 친환경 전시회 '2023 해운대 모래축제'가 지난 19일부터 시작됐다. 올해 해운대 모래축제는 2030 미래를 향한 엑스포 모래바다라는 주제로 오는 22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 및 해운대 광장에서 개최된다. 

2030 월드엑스포 유치의 염원을 담은 모래 작품들과 화훼농가돕기 꽃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모래작품과 꽃 전시는 오는 6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주말에는 'EXPO 마블', '스피드 모래조각 대회', '플라이 보드쇼', '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2023 해운대 모래축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 하동 제25회 야생차문화축제 

사진 = 하동군 제공 
사진 = 하동군 제공 

지난 4일부터 진행된 '2023 야생차문화축제'는한국 차 시배지인 하동에서 펼쳐진다.섬진강과 가까워 안개가 많고 다습하며 일교차가 커서 차나무 재배에 좋은 환경을 갖춘 하동의 녹차는 예부터 왕에게 진상 되던 ‘왕의 녹차’라 불렸다. 

이번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서는 '한국전통 후발효차 특별관', '도자기 체험' 등 다양한 참여 및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왕의 녹차의 맛과 향이 궁금하다면 하동 야생차문화축제에 참가해보는 것도 좋겠다.  

또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천년다향길 걷기'를 진행한다. 호리병속의 별천지, 세계농업유산인 야생차밭이 아름답게 펼쳐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3가지의 코스를 제공하며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하동 야생차문화축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 장미꽃 필(feel) 무렵 축제 

사진 = 대구광역시 달서구 제공 
사진 = 대구광역시 달서구 제공 

대구시가 '로즈 판타지 인 달서'라는 주제로 장미가 있는 동화의 나라로 사람들을 초대한다. 

21일까지 진행되는 축제는 다양한 거리예술공연과 '장미를 낚아라', '장미 타로체험', '고무신 제작'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장미드론 인생샷' 부스를 운영한다. 종합 안내소에서 사전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지쳐있던 일상을 회복하고 기운을 불어넣고 싶다면 이번 주말 장미꽃 필 무렵 축제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