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韓최초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에 이름 올렸다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장식해

사진=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BTS 지민 참여한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 아이튠즈 80개국 1위
사진=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BTS 지민 참여한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 아이튠즈 80개국 1위

[문화뉴스 권아영 인턴기자] 방탄소년단 지민(BTS)이 참여한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이하 분노의 질주 10) OST ‘Angel Pt.1’이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하고 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10’ 메인 테마송 ‘Angel Pt.1’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지난 18일 공개됐다.

지민은 서정적인 멜로디에 섬세한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 NLE 초파(NLE Choppa),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제이크(JVKE)와의 콜라보로 귀를 사로잡았다.

또 지민은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해 클라이맥스를 이끌어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ANGEL PT 1 IS COMING’이 1위를 장식, ‘JIMIN FOR FASTX SAGA’와 ‘#Angel_Pt1’ 등이 톱 5를 모두 점령하는 큰 반응을 모았다.

한국 아티스트 최초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OST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지민은 또 다른 OST ‘End of the Road Begins(Intro)’의 가사에는 이번 협업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인물로 대디 양키(Daddy Yankee)와 함께 등장했다.

사진=월드뮤직어워즈 제공​​​​​​​BTS 지민 참여한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 아이튠즈 80개국 1위
사진=월드뮤직어워즈 제공BTS 지민 참여한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 아이튠즈 80개국 1위

‘Angel Pt.1’은 아이튠즈 80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거머쥔 가운데 미국 아이튠즈에서 지민은 ‘Angel Pt.1’을 포함한 총 6개의 1위 곡을 보유하게 되며 K팝 솔로 가수 최다 타이기록을 세웠다.

스포티파이에서는 단 12시간의 트래킹만으로 260만 2189 스트리밍을 기록해 글로벌 일간 차트 23위로 데뷔하며 폭발적 반응을 얻은데 이어,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에 1위 ‘Like Crazy’, 2위 ‘Like Crazy’ 영어 버전, 7위 ‘Angel Pt.1’, 8위 ‘Set Me Free Pt.2’로 지민의 노래 4곡이 톱 10에 자리했다. 

한편 지민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K팝 솔로 최장(65일간), 글로벌 디지털 아티스트 랭킹 K팝 솔로 최고(24위) 순위에 등극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