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들의 워너비 '류승범'
약 20년 만에 드라마로 시청자들과 만남 예고
초능력자들을 쫓는 택배기사 '프랭크'

드라마 '무빙' 류승범(사진=디즈니)
드라마 '무빙' 류승범(사진=디즈니)

[문화뉴스 안경흠 인턴기자]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부당거래’, ‘용의자X’, ‘베를린’ 등 매 작품마다 독보적인 연기력을 자랑한 배우 류승범이 8월 9일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택배기사 '프랭크'로 시청자들과 만남을 예고한다.

이번 작품이 류승범에게 더욱 특별한 이유는 2004년 드라마 ‘햇빛이 쏟아지다’ 이후 약 20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이란 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류승범은 원작에는 없는 새로운 캐릭터를 맡아 또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그는 정체를 감춘 대한민국 초능력자들을 쫓고, 위협하는 정체불명의 택배기사 ‘프랭크’ 역을 맡았다. 

캐스팅 이후 류승범은 캐릭터에 깊이 있는 몰입을 하며 극의 활력을 더했다는 후문도 전해졌다. 류성철 무술감독은 액션신을 준비하는 데 있어 류승범이 먼저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브라질의 전통 무술 ‘카포에라’ 동작 등을 선보이며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원작에 없는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류승범은 ‘프랭크’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제작진으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아, 그가 그려낼 캐릭터 열연에 기대가 모아진다.

드라마 '무빙' 류승범(사진=디즈니)
드라마 '무빙' 류승범(사진=디즈니)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 원작 웹툰 ‘무빙’의 강풀 작가와 ‘킹덤 시즌2’ 박인제 감독을 비롯, ‘오징어 게임’, ‘파친코’ 등에 참여한 제작진이 만들어낸 웰메이드 프로젝트로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과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배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드라마 ‘무빙’은 2023년 8월 9일에 디즈니+에서 전세계 동시 7개 에피소드 공개 후 매주 2개 에피소드씩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