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스', '악귀', '진짜가 나타났다', '아씨두리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킹더랜드'
시청률, 줄거리, 지난 회차/이번 회차 내용

[문화뉴스 임지원 기자] 금, 토, 일 드라마 예고편과 시청률 및 줄거리를 소개한다. 

 

넘버스

사진 = MBC '넘버스' 예고편 캡처

‘넘버스’는 고졸 출신 회계사 장호우(김명수 분)가 거대한 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가장 회계사 답지만 가장 회계사 답지 않은 방식으로 정의를 실현해 가는 휴먼 오피스 활극이다. 지난 3회차 4.7%, 4회차 3.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회차에서는, 소마테크의 워크아웃을 담당하게 된 한승조(최진혁 분)는 장호우를 팀에 합류시키기 위해 미끼를 던지고 티격태격하는 업무 과정 속에 호우는 승조가 자신을 팀에 합류시킨 진짜 이유를 깨닫게 됐다. 또한, 워크아웃 회의에서 상상도 못한 사람을 만나게 됐다. 

이번 5회에서는, 소마테크를 인수하려는 이들의 등장으로 소마테크를 정상화시키려던 호우와 승조의 노력은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한다. 이대로라면 소마테크의 청산 결정은 당연한 수순이다. 마땅한 답을 찾지 못해 예민해진 호우와 승조는 회계사 업무에 대한 서로의 견해차를 확인하며 갈등을 빚게 되는 내용을 다룬다. 

한편, '넘버스' 5회차는 오는 7일 밤 9시 50분, MBC를 통해 방송된다. 

 

악귀

사진 = SBS '악귀' 예고편 캡처
사진 = SBS '악귀' 예고편 캡처

'악귀'(惡鬼)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이다. 지난 3회차는 11.0%, 4회차는 10.0%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회차에서는, 구산영(김태리 분)이 의식이 돌아오며, 의미 모를 악귀와 관련된 숫자를 얘기했다. 산영과 염해상(오정세 분)은 숫자의 의미를 파헤치던 중 태영을 다시 만났다. 구강모(진선규 분)가 과거 장진리에서 유괴 살해된 아이에 관한 기사에 관심이 있었다는 얘기를 듣게 됐다. 그 기사를 찾던 중 태자귀(太子鬼)를 만드는 악습에 대해 알게 된 산영과 해상은 아직도 허제비놀이가 행해진다는 백차골로 향했다. 오랜 전통의 마을 제사 준비가 한창이던 백차골에 도착한 해상의 눈에는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져 있었다. 

이번 5회에서는, 해상이 마을을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으려고 애쓴다. 산영은 아빠의 행적을 좇던 중 의식을 잃고 쓰러지고 만다. 윤경문(박지영 분)은 백차골로 산영을 좇아 내려온다. 산영은 경문에게 강모와 있었던 일을 추궁하고, 경문에게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된다. 산영과 해상은 강모도 악귀에 씌어있었다는 걸 알게되고, 그동안 강모가 남겼던 의문점들도 점점 풀리게 된다. 한편, 서문춘(김원해 분)과 이홍새(홍경 분)는 손목에 붉은 멍이 든 채 자살한 희생자들이 강모와 관련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해상은 백차골에 숨겨진 비밀이 있다는 걸 직감한다.

한편, '악귀' 5회는 오는 7일 밤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진짜가 나타났다!

사진 = KBS 제공
사진 = KBS 제공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와 임신 - 출산 - 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 드라마로, 3월 25일 1회 방영 당시 17.7%의 시청률로 시작해 지난 30회차에선 21.0%를 기록하며 꾸준한 시청률 순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회차에서, 공찬식(선우재덕 분)은 사실을 시인한 공태경(안재현 분)에게 화를 내고, 이에 태경은 분가를 선언한다. 공지명(최자혜)과 차현우(김사권 분)는 사이가 좋아지게 되고, 지명은 현우에게 '그 일'에 대해 말하기로 결심한다. 한편, 김준하(정의제 분)는 염수정(윤주희 분)에게 몰랐던 오연두(백진희 분)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 내용을 다루었다. 

공개된 31회 예고편에서는 태경과 준하가 쓰러진 연두를 함께 병원으로 옮긴다. 의식을 되찾은 연두는 태경에게 자신이 준비했던 선물을 건넨다. 연두의 입원 소식을 들은 찬식은 자신의 탓인 것만 같아 마음이 무겁다. 한편, 연두와 '진짜' 곁에 다가가고 싶은 준하는 두 사람이 처음 만난 정황을 알게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한편, '진짜가 나타났다!' 31회차는 오는 8일 밤 8시 5분, KBS에서 방송된다. 
 

아씨두리안

사진 = TV 조선 '아씨두리안' 예고편 캡처
사진 = TV 조선 '아씨두리안' 예고편 캡처

'아씨두리안'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등장한 두 여인과 단씨 집안 인물들이 천 겹으로 이어진 인연처럼 새로운 운명을 이뤄내는 이야기로, 시공간을 초월하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행복의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 판타지 드라마다. 지난 3회차는 4.0%, 4회차는 4.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회차에서는, 갑자기 나타난 두리안(박주미 분)과 소저에 대해 뒤늦게 알게 된 백도이(최명길 분)는 정체를 궁금해하며 직접 찾아온다. 단치감(김민준 분)의 집에 방문한 단치정(지영산)은 리안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되고, 조선시대에서 온 사람 같다며 의문을 표하게 된다. 한편, 과거 리안은 돌쇠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되는 내용을 다루었다.

공개된 5회 예고편에서는, 리안을 계기로 치감과 이은성(한다감 분)은 부딪히고, 치강은 계속되는 장세미(윤해영 분)의 돌발 행동에 언짢아한다. 한편, 리안은 소저에게 과거 물레방아로 향하던 날에 대해 묻고, 언제 과거로 돌아갈지 모른다는 생각에 불안해지는데, 어느 날 리안과 소저가 치감의 집에서 사라지는 내용을 보여준다. 

한편, '아씨두리안' 5회는 오는 8일 밤 9시 10분 TV조선에서 첫 방송된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전생을 기억하는 ‘인생 19회차' 반지음(신혜선 분)이 꼭 만나야만 하는 문서하(안보현 분)를 찾아가면서 펼쳐지는 저돌적 환생 로맨스다. 5회차 4.5%, 6회차 5.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회차에서는 반지음이 윤초원(하윤경 분)에게 본인이 전생의 윤주원(김시원 분)이었음을 고백한다. 그 고백을 들은 초원은 믿어야 할지 고민스럽다. 지음은 서하에게 더 이상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어디론가 향한다. 한편, 지음의 오빠 반동우(문동혁 분)는 의도치 않게 과거 서하와 주원의 교통사고에 대한 비밀을 듣게 되고, 민기(이채민 분)를 수상하게 여기던 지음은 민기의 방에 있던 무령에 손을 대는 내용을 다루었다. 

이번 7회에서는, 서하는 어렸을 적 주원을 잃었던 사고가 단순 사고가 아니라는 걸 알게 된다. 서하는 충격적인 진실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지음은 자신이 전생을 기억하게 된 이유에 대해 한 걸음 다가선다. 한편, 초원과 도윤의 관계에도 새로운 전개가 펼쳐진다. 

한편, '이번 생도 잘 부탁해' 7회는 오는 8일 오후 9시 20분 tv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킹더랜드

사진 = JTBC 제공 
사진 = JTBC 제공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이준호 분)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임윤아 분)이 호텔리어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5회차에서 9.7%, 6회차에서 12.0%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지난 회차에서는, 원은 고립된 사랑을 혼자 구하러 간다. 킹호텔은 발칵 뒤집히고. 이 일이 약점 잡힐 수도 있지만, 원에게는 상관이 없다. 추위에 떨면서도 해맑은 사랑을 보며, 원은 사랑의 웃음을 지켜주기로 다짐한다. 두 사람 앞에 뜻밖의 행운이 찾아온다. 지리산 일정을 함께 마치고 복귀하는 길, 원은 사랑을 할머니네에 바래다주다 사랑의 할머니에게 붙잡히게 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다뤘다.

공개된 7회 예고편에서는, 사랑은 원의 다른 여자를 질투한다. 또한, 원은 아랍왕자를 데려오는 것을 성공하고, 사랑은 아랍왕자를 맞이하게 된다. 원은 사랑을 바라보며 "내 진심을 통하고 있어."라고 말하며 둘의 관계의 진전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한다. 

한편, '킹더랜드' 7회는 오는 8일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