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디 아티스트 치즈, 소수빈 참여, 트로이시반 대표곡 커버
한국계 호주 인디 뮤지션 JYLPO 동참

한국문화원, 호주 최초 'K-인디 뮤직 페스티벌' 개최 / 사진=주시드니한국문화원 제공
한국문화원, 호주 최초 'K-인디 뮤직 페스티벌' 개최 / 사진=주시드니한국문화원 제공

[문화뉴스 정예슬 기자] 해외문화홍보원과 주시드니한국문화원이 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부터 시드니 대학교 내에서 ‘K-인디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최근 시드니를 비롯한 호주 대도시에서 한국 문화 행사 개최 등을 통해 한국 문화의 인기가 크게 높아진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의 활성화로 한국 드라마와 함께 드라마 OST의 인지도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 이에 문화원은 다양한 한국 음악을 현지인에게 소개하고자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국내 인디 아티스트 ‘치즈’와 ‘소수빈’, 그리고 호주에서 한국계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는 ‘JYLPO’가 참여한다. 한국의 인디 음악과 한국계 호주 뮤지션들의 음악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기회에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으며, 예약 링크가 열리자마자 100장의 프리세일 티켓이 매진되었다. 

‘갯마을 차차차’, ‘스타트 업’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한 솔로 가수 ‘치즈’는 이번 공연에서 ‘어떻게 생각해’, ‘마들렌 러브’, ‘오늘의 기분’ 등 다양한 히트곡들을 특유의 청량한 목소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첫 음반 발매 이후 꾸준히 싱어송 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소수빈’은 부드럽고 감성적인 목소리로 ‘넌 내게 특별하고’, ‘난 행복해’ 등 다양한 음악을 통해 한국 인디음악의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두 뮤지션은 호주 출신 유명 가수 트로이 시반(Troye Sivan)의 곡들도 커버할 예정으로, 호주 관객들에게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호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한 한국계 호주 인디 뮤지션 ‘JYLPO’는 이번 공연에서 본인 특유의 인디 팝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치즈’는 “항상 꿈꿔오던 첫 해외 공연을 시드니에서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호주 공연을 계기로 향후 전 세계의 많은 관객에게 한국의 인디 음악을 소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K-인디 뮤직 페스티벌’은 호주 최초로 개최되는 행사로, 대학생들의 넘치는 에너지로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