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비, 유노윤호, 여자친구 출신 예린도 컴백 확정
트와이스 지효, 솔로 데뷔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IST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더블랙레이블, 워너뮤직코리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IST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더블랙레이블, 워너뮤직코리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명세인 인턴기자] 엑소, 뉴진스, 방탄소년단 정국 등의 컴백으로 뜨거웠던 7월의 가요계였다. 이에 이어 무더운 여름인 8월을 시원하게 날려줄 8월 컴백 예정 아이돌을 살펴보자.

권은비 8월 2일 싱글 'The Flash'

사진=권은비 싱글'The Flash' 컨셉 포토 / 울림엔터테인먼트
사진=권은비 싱글'The Flash' 컨셉 포토 / 울림엔터테인먼트

최근 국내 페스티벌 '워터밤'에서의 뜨거운 활약으로 화제를 모았던 가수 권은비가 새 싱글 'The Flash'를 오는 8월 2일에 발표한다. 

지난해 10월에 발매한 앨범 '리탈리티(Lethality)' 이후 약 10개월 만의 신보다. 지난 타이틀곡 '언더워터(Underwater)'로 역주행을 이뤄, 권은비는 솔로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여러 예능 프로그램과 웹 예능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발산해 화제를 모았다.

브브걸 8월 3일 'One More Time'

사진=브브걸 컴백 이미지 / 워너뮤직코리아 제공
사진=브브걸 컴백 이미지 / 워너뮤직코리아 제공

최근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완전체 활동을 예고했던 브브걸은 8월 3일 컴백을 확정했다. 타이틀곡 'One More Time'과 'LEMONADE'(레모네이드) 수록곡으로, 총 2 곡의 앨범을 발매한다. 게다가 ‘ONE MORE TIME’은 Rick James의 ‘Give It To Me Baby’를 샘플링해, 브브걸만의 색깔로 재탄생된 노래라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롤린’, ‘운전만해’, ‘치맛바람’ 등으로 ‘여름 청량’의 매력을 보여줬던 브브걸은, 이번 콘셉트 필름을 통해 이전과 달라진 분위기와 강렬한 아우라를 발산해 색다른 '서머퀸'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전소미 8월 7일 EP 앨범 'GAME PLAN'

사진=전소미 프로필 / 더블랙레이블 제공
사진=전소미 프로필 / 더블랙레이블 제공

가수 전소미가 오는 8월 7일에 새 EP 앨범 'GAME PLAN'을 발매한다.

2021년 10월 발표한 'XOXO' 이후 1년 10개월여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전소미는 아이오아이로 데뷔해 1년 동안 그룹 활동을 해내고, 더블랙레이블과 계약해, 2019년 'BIRTHDAY'로 솔로 가수로서 시작했다. 이어서 'What You Waiting For', 'DUMB DUMB', 'XOXO'를 발매해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유노윤호 8월 7일 세 번째 미니앨범 'Reality Show'

사진=유노윤호 새 앨범 'Reality Show' 커버 / SM엔터테인먼트
사진=유노윤호 새 앨범 'Reality Show' 커버 / SM엔터테인먼트

유노윤호가 오는 8월 7일 새 솔로 앨범 'Reality Show'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엔 타이틀곡 'Vuja De'(뷰자 데)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다. 또한 ‘Reality Show’는 현재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리얼리티 쇼의 주인공으로, 현실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감정을 담아낸 앨범이라고 전해진다.

2년 7개월 만의 컴백작인 이번 앨범에 유노윤호가 제작 과정에 적극 참여해 전체적인 음악의 스토리텔링은 물론, 각 수록곡들의 메시지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트랙리스트 순서까지 섬세하게 고민했다는 후문이다.

더보이즈(THE BOYZ) 8월 7일 정규앨범 2집

사진=더보이즈 일본 정규 앨범 / IST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더보이즈 일본 정규 앨범 / IST 엔터테인먼트 제공

더보이즈 소속사 IST 엔터테인먼트 측은 더보이즈가 오는 8월 7일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할 것을 밝혔다.

더보이즈의 정규 앨범 발매는 지난 2020년 2월 '리빌(REVEAL)' 이후 약 3년 6개월 만이다. 신곡 발표로는 올해 2월 발매한 미니 8집 '비 어웨이크(BE AWAKE)'의 타이틀곡 '로어(ROAR)' 이후 약 6개월 만의 컴백이다.

최근 두 번째 월드투어 '두 번째 월드투어: 제너레이션(THE BOYZ 2ND WORLD TOUR: ZENERATION)'에 임하고 있는 더보이즈는 5월 서울 KSPO DOME(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일본 6개 도시와 대만 마카오 마닐라 싱가포르 자카르타 방콕 등 세계 주요도시로 공연지를 넓혀가고 있다.

스테이씨 8월 16일 미니 3집 'TEENFRESH'

사진=스테이씨 미니 3집 'TEENFRESH' 컴백 이미지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테이씨 미니 3집 'TEENFRESH' 컴백 이미지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테이씨(STAYC)가 8월 16일 컴백한다. 지난 2월 싱글 'Teddy Bear' 이후 6개월 만에 돌아오는 이들은 'ASAP', 'Teddy Bear' 등 대표곡으로 펼쳐지는 특유의 경쾌 당당한 틴프레시를 업그레이드한 모습을 선보일 것을 예고하고 있다.

코스모폴리탄 인터뷰에 의하면, 8월에 발매될 곡은 당돌한 MZ 세대의 마인드가 담겨있으며, 사람들이 선뜻하지 못하는 말을 담고 있는 ‘틴프레시’ 곡으로 소개한 바 있다.

한편, 스테이씨의 ‘색안경 (STEREOTYPE)’에 이어 ‘ASAP (에이셉)’이 단일곡으로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영-러브닷컴)’, 두 번째 싱글 ‘STAYDOM (스테이덤)’까지 3장의 앨범이 모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막강한 음원 파워를 증명한 바 있다.

트와이스 지효 8월 18일 첫 솔로 앨범 'ZONE'

사진=트와이스 지효 발매 어나운스 영상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트와이스 지효 발매 어나운스 영상 이미지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는 8월 18일 첫 미니앨범 'ZONE'으로 트와이스 지효가 솔로로 데뷔한다. 나연에 이어 트와이스에서 두 번째 솔로 데뷔다.

상단의 이미지처럼 타이틀곡은 'Killing Me Good'으로, 첫 미니 앨범 'ZONE'(존)은 오는 8월 18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발매될 예정이다.

트와이스 월드투어 'READY TO BE'(레디 투 비) 서울 공연에서 자작곡 'Nightmare'(나이트메어)로 선보이면서, 솔로 아티스트 역량이 어떻게 발산될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그룹 여자친구 출신 예린은 오는 8월 23일 두 번째 미니 앨범 ‘Ready, Set, LOVE’ 발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오징어 게임 2'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조유리는 오는 8월 초 앨범을 새 미니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