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머니룩-고귀한 가문 출신의 사람들이 가지는 전통적인 스타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펠리가 올드머니 룩 대표적 예시

사진=MZ에서 떠오르고 있는 패션스타일...올드머니 룩 뜻→스타일까지/pixabay
MZ에서 떠오르고 있는 패션스타일...올드머니 룩 뜻→스타일까지/사진=pixabay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올해 패션 트렌드들이 나오며 유행하는 룩도 다양해지고 옷 스타일의 범위가 점점 넓어져가고 있다.

새롭게 나타난 트렌드, 다시 유행이 오고 있는 트렌드들 중에서 현재 MZ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올드머니룩을 소개한다.

올드머니 룩 뜻

사진=펠리 SNS
사진=펠리 SNS

올드머니룩은 말 그대로 오래된 돈을 뜻하며 유산, 상속받은 돈을 가진 금수저룩, 부잣집 손녀딸처럼 고귀한 가문 출신의 사람들이 가지는 전통적이고 고급스러운 패션 스타일을 뜻한다. 

상류층의 주 취미인 승마, 골프, 리조트 등 고급여가를 즐기는 룩도 올드머니 패션이라 지칭할 수있다. 

이런 룩이 나오게 된 이유는 선조대대로 내려오는 부와 코인, 주식 등으로 생겨난 재벌 사이의 양극화로 올드 머니의 삶을 올려다 보는 시선으로 나왔다고 한다. 

올드머니 룩 특징

사진=펠리 SNS
사진=펠리 SNS

대표적으로 맞춤 수트와 클래식 드레스, 로퍼 등으로 연출할 수 있고 심플하고 우아하면서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과 브랜드 로고가 나타나 있지 않아 어디 제품인지도 모르지만 고급스러운 소재로 사람들이 어디 제품인지 궁금해 하는 것이 특징이다. 

헤어도 꾸미거나 과장되지 않은 자연스럽고 단정한 헤어와 가벼운 화장, 네일을 해주면 올드머니 룩을 한층 더 깊게 나타낼 수 있다.

또한 올드머니룩은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아 클래식한 면모를 가지고 있어서 유행이 오더라도 세련,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인정받는다. 

올드머니 스타일

사진=펠리 SNS
사진=펠리 SNS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펠리는 풍성한 블론드헤어와 바비인형 같지만 고급스러운 외모, 요트와 승마를 즐기는 여성으로 모두가 부러워할만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한 AI모델로 올드머니 패션의 대표적인 예시다. 

위 사진에서 취미인 승마, 요트를 즐기고 있는 모습인 펠리를 볼 수 있는데 심플하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악세서리와 우아해보이고 중성적인 컬러의 옷, 고급진 소재의 옷, 내추럴한 헤어스타일과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올드머니 룩을 확실하게 연출했다. 

사진=펠리 SNS
사진=펠리 SNS

이번 사진에서 펠리는 클래식한 드레스를 주로 단순하고 심플한 형태의 악세서리를 매치해 페미닌한 느낌을 더 살리고 드레스임에도 불구하고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스타일링해 나타냈다.

화려한 패션으로 과시하는게 당연시해지는 요즘, 올드머니 룩으로 고급스럽고 클래식하며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는건 어떨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