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1위 ‘NEW아메리카노’, 여름 시즌 메뉴도 인기
음료 선호도 기반으로 더 다양하고 맛있는 음료 선보인다

사진=폭염 시즌 카페 음료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이디야커피
사진=폭염 시즌 카페 음료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이디야커피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여름시즌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디야커피가 폭염 시즌 음료 판매량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 결과는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2주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됐다.

해당 기간 전국 이디야커피 음료 판매량은 직전 2주 대비 20%가량 상승했는데 이 중 아이스음료 판매량은 약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폭염 시즌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량 1위는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대표메뉴 ‘NEW아메리카노’로 기존보다 더 크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음료로 전체 음료 구매자 중 약 40%가 ‘NEW아메리카노’를 선택했다.

고온다습한 날이 계속됐던 만큼 청량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논커피 음료는 물론 여름 시즌 제품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의 여름 시그니처 음료로 자리잡은 생과일 음료 3종(생과일 수박 주스, 생과일 토마토 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은 출시 직후부터 일 평균 2만 5천 잔 이상 판매됐다.

특히 ‘생과일 수박주스’는 각종 SNS에서 수박주스 맛집이라는 후기로 입소문을 탔을 뿐 아니라 논커피 음료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이번 여름에도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1인 빙수 3종(팥인절미 1인 빙수, 망고요거트 1인 빙수, 애플망고 요거놀라 1인 빙수)의 판매량도 직전 2주 대비 50% 이상 늘어났고, ‘블루문에이드’, ‘복숭아 아이스티’, ‘꿀복숭아 플랫치노’ 등 상큼한 음료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당 기간 엑스트라 음료 주문량이 직전 2주 대비 25%가량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대용량 음료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메리카노 주문 고객 12명 중 1명은 폭염에도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NEW아메리카노는 물론 본격적인 무더위를 대비해 선보인 다양한 여름 시즌 메뉴들이 소비자에게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며 “올여름 고객들의 음료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 다양하고 맛있는 음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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