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은, 전 세계 픽 받아 데뷔…이변 없이 ‘퀸덤 퍼즐’ 파이널도 톱7 랭크

▲ 사진제공 = 슈퍼벨컴퍼니, Mnet ‘퀸덤 퍼즐’ 방송 캡처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가수 예은이 그룹 엘즈업의 마지막 퍼즐 조각이 됐다.

지난 15일 오후 방송된 Mnet ‘퀸덤 퍼즐’에선 파이널 생방송이 진행됐다.

‘퀸덤 퍼즐’은 기존 활동하던 걸그룹 멤버 또는 여성 아티스트들을 퍼즐처럼 조합해 최강의 글로벌 프로젝트 걸그룹을 완성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날 예은은 휘서의 픽을 받아 메인 래퍼 포지션으로 선정, ‘Last Piece’ 무대에 오르게 됐다.

예은은 “파이널 무대는 ‘퀸덤 퍼즐’의 마지막 무대지 않냐. 시작했으니 끝까지 가겠다”고 포부를 드러내며 도화, 엘리, 여름, 쥬리, 지우, 휘서와 함께 최고의 시너지 발휘를 예고했다.

메인 래퍼답게 강렬한 카리스마로 ‘Last Piece’의 포문을 연 예은은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단발머리 스타일링으로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분위기를 단숨에 압도하는 래핑과 여유로운 무대 매너는 예은의 올라운더 면모를 다시 한번 빛내기도 했다.

첫방 전 선공개됐던 스페셜 ‘SNAP’ 무대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예은. 그간 세미 파이널 및 최종 파이널 진출까지 모두 톱7에 안정적으로 랭크됐던 예은은 투표, 베네핏 점수까지 전부 리셋되며 다시 한번 새로운 출발 선상에 섰지만, 최종 7위를 기록하며 엘즈업 데뷔의 주인공이 됐다.

엘즈업의 마지막 멤버로 호명된 예은은 “사실 예상하지 못했는데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마음을 어떻게 보답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무대로 제 마음을 다 보여드리겠다”며 “ 직접 찾아뵐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엘즈업은 ‘당신이 퍼즐한 최상의 일곱 멤버’라는 뜻을 지닌 그룹이다.

예은을 비롯해 휘서 나나, 유키, 케이, 여름, 연희가 멤버로 발탁됐고 이들은 음반 발매부터 글로벌 투어, ‘2023 MAMA AWARDS’에 진출하는 등 전 세계를 배경 삼아 활동할 예정이다.

앞서 예은은 ‘퀸덤 퍼즐’ 업 다운 배틀에서부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첫 솔로 타이틀 ‘Cherry Coke’으로 단숨에 2군에서 1군으로 재편됐던 예은은 샤이니의 ‘Don’t Call Me’, 크러쉬의 ‘Rush hour’, ‘BAD BLOOD’, ‘i DGA’ 등 다채로운 무대 속 보컬, 랩, 퍼포먼스 등 육각형 능력치를 자랑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친 바 있다.

엘즈업 데뷔로 약 2개월 간의 ‘퀸덤 퍼즐’ 대장정을 마무리한 예은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