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서밴드, 드럼 범철→조하일 멤버 교체
21일 밤 10시 20분 방송

'불꽃밴드'에 출연한 김종서밴드의 김종서 (사진=MBN)
'불꽃밴드'에 출연한 김종서밴드의 김종서 (사진=MBN)

[문화뉴스 배민준 기자] MBN 밴드 경연 버라이어티 ‘불꽃밴드’ 7회에서는 4라운드 ‘스페셜 땡스 투’ 경연에 진출한 김종서밴드의 무대가 펼쳐진다.

김종서밴드의 김종서는 곡 ‘대답 없는 너’에 얽힌 사연을 털어놓으며 오늘의 자신을 있게 해 준 팬을 위한 감동적인 헌정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종서밴드는 앞서 첫 평가전부터 지난 3라운드까지 하위권에 머무르며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안겼다.

김종서밴드의 새 드러머, 조하일 (사진=MBN)
김종서밴드의 새 드러머, 조하일 (사진=MBN)

이날 기존 멤버였던 범철(드럼)을 대신해 조하일이 새롭게 팀에 합류한다. 이와 대해 김종서는 “아쉽지만 협의 하에 각자의 발전을 위해 헤어지게 됐다”고 설명하며, 노경환(기타)은 “이번 라운드부터 더 묵직한 사운드가 나오지 않을까?”하며 ‘젊은 피’ 조하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구라와 배성재가 이번 곡의 '스페셜 땡스 투'가 누구냐는 질문에 김종서는 “오늘날의 저를 있게 해 준 저희의 팬 분들”이라며 “이 순간, 생각나는 한 팬이 있는데 무명 밴드 시절 늘 보이던 학생이었다”고 털어놓는다.

이어 “어느 순간 그 학생이 안 보였는데, 나중에 전해 듣기로, (그 팬이) 유명을 달리했다고 한다”라며, 세상을 떠난 팬을 위한 헌정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종서밴드가 '불꽃밴드' 라운드 4에서 경연 모습 (사진=MBN)
김종서밴드가 '불꽃밴드' 라운드 4에서 경연 모습 (사진=MBN)

경연 시작 전부터 ‘불꽃 평가단’의 눈물을 자아낸 김종서의 진심에 객석은 이내 ‘눈물바다’가 되고, 대기실에서 김종서밴드의 무대를 지켜보던 다른 밴드들은 “초심과 진실성이 느껴졌다”며 이들의 노래에 푹 빠진 모습을 보인다. 김종서 스스로도 “그동안 수만 번은 부른 것 같은데, 오늘 무대가 손에 꼽을 정도였다”면서 만족감을 표한다. 

현재 이치현과 벗님들이 4라운드 중간 점수 1위에 오른 가운데, 김종서밴드가 하위권에서 날아오를 수 있을지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린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5라운드 ‘밴드 컬래버레이션’ 미션이 펼쳐져 또 한번의 ‘전무후무 레전드급’ 무대가 탄생할 전망이다. 

대한민국 최초 밴드 경연 버라이어티 MBN ‘불꽃밴드’ 7회는 21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