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코드' 오는 10월 5일부터 3일간 개최

(사진 = 패션코드 제공)
(사진 = 패션코드 제공)

[문화뉴스 이주호 기자] ‘패션코드 2024 S/S’가 광진구 소재 파이 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오는 10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3일간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사) 한국패션디자이너 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패션코드’는 국내외 85개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 마켓이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자카르타 패션위크 교류 프로그램으로 참가하는 인도네시아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패션코드'는 올해 10주년을 맞아 ‘10 YEAR CELEBRATION’이라는 슬로건으로 그간 '패션코드'가 육성한 K-패션 및 문화 산업을 되돌아 보고, 미래 K-패션을 이끌어 갈 유망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또한, 10주년 기념 패션문화전시로 역대 패션코드 아카이빙 영상을 제작, 상영하는 전시관을 별도로 운영해 '패션코드' 방문객에게 그동안의 '패션코드' 행사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패션코드'는 북적이는 도심 속, 자연과 어우러지는 특색 있는 분위기의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2번 출구)에서 3개의 공간을 활용해 패션 수주회, 패션쇼, 패션문화전시를 선보인다.

K 패션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시아 패션시장의 바이어들을 초청해 실질적인 계약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행사 전후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주요 초청 바이어로는 일본 3대 스트리트 편집매장 중 하나인 누비안(Nubian) 태국 방콕에서 특별하고 유니크한 디자이너 컬렉션을 선보이는 대표 셀렉트숍인 어니언 방콕(Onion BKK) 싱가포르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럭셔리 셀렉트숍 매니페스토(MANIFESTO) 등 전 시즌 행사장을 방문한 해외 바이어 50% 이상을 초청해 참가 브랜드-바이어 간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패션코드' 3일차에는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를 체험하고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코드마켓’을 열리고, 3D 플랫폼과 연계하여 가상 피팅 및 홀로그램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일반 시민들이 다양한 형태의 패션문화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다.

이 밖에도 '패션코드' 10주년을 기념해 행사 기간 중 매일 10번, 100번, 110번째 입장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