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컴백 아이돌 쟁쟁한 라인업

10월 컴백 아이돌... 아이브, 세븐틴, TXT,  NCT 127, B.I, 선미 등 라인업  / 사진 = SM 엔터테이먼트 제공
10월 컴백 아이돌... 아이브, 세븐틴, TXT,  NCT 127, B.I, 선미 등 라인업  / 사진 = SM 엔터테이먼트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가을 정취가 성큼 다가오며 아이돌이 컴백을 알렸다.

오는 10월 4일, 그룹 온앤오프(효진, 이션, 제이어스, 와이엇, MK, 유)가 미니 7집 'LOVE EFFECT'으로 가장 먼저 컴백한다. 온앤오프는 그룹 활동의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멤버들의 의견에 따라 멤버 전원이 동반 입대해 화제를 모았다. 전역 4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할 예정이며 온앤오프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고스란히 담긴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같은 날 그룹 슈퍼주니어의 예성이 미니 5집 'Unfading Sense'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센티드 띵스'는 지난 정규 1집 타이틀곡, 정규 1집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에 이어 '감각 시리즈'를 마무리 하는 곡으로 어쿠스틱 사운드가 인상적인 인디 팝 장르 곡이다.

6일에는 그룹 NCT 127(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정우, 마크, 해찬)가 정규 5집 'Fact Check'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 태일, 태용, 마크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고 전해진다. 타이틀로 선정된 'Fact Check (불가사의; 不可思議)'는 강렬한 메인 신스 루프에 아프로 리듬이 더해진 댄스 곡으로, NCT 127만의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가사로 담아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11일에는 걸그룹 NMIXX 출신 가수 지니가 EP 1집 'An Iron Hand In A Velvet Glove'을 발매하며 솔로로 재데뷔한다. 같은 날 Xdinary Heroes 미니 4집 'Livelock'로 컴백한다. LIGHTSUM이 미니 2집 'Honey or Spice'로 컴백한다.

12일에는 마마무 휘인이 1년 9개월 만에 정규 1집 'IN the mood '로 컴백한다. 소속사 더라이브는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색다른 콘셉트로 대중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3일에는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연준, 수빈,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전작인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에 이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전작이 유혹에 흔들리는 청춘을 담았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성장을 유예하고 세상으로부터 도피하던 소년들이 현실을 직시하기로 결심한 뒤 일어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같은 날 그룹 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미니 1집 'I'VE MINE'으로 컴백한다. 일레븐· 러브 다이브·애프터 라이크 등 아이브 싱글 3부작의 가삿말을 쓴 서지음 작사가와 선우정아, 빅나티 등 화려한 작가진 라인업이 공개됐으며 멤버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기대를 더한다. 

18일에는 그룹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이 일곱 번째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시즌1 마지막 편으로 '태양의 왕국'의 자한의 스토리를 다룬다.

같은 날, 츄가 솔로로 데뷔한다. 신비로운 티저 이미지와 마치 영화와 같은 티저 영상은 오랫동안 츄의 신보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드높였다.

사진 = PLEDIS ENTERTAINMENT 제공
사진 = PLEDIS ENTERTAINMENT 제공

23일에는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미니 11집'SEVENTEENTH HEAVEN'으로 컴백한다. ‘SEVENTEENTH HEAVEN’은 ‘더할 나위 없이 매우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표현인 ‘Seventh Heaven’을 세븐틴만의 의미로 바꾼 앨범 명으로, 세븐틴은 이번 음반을 통해 지금까지의 노력과 결실을 팬들과 함께 축하하며 새로운 앞날을 그려가는 거대한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27일에는 B.I가 글로벌 미니 2집의 선공개 싱글 'Loved'으로 컴백할 예정이다. 이번 싱글은 11월 10일 발매 예정인 'Love or Loved Part.2'의 선 공개 싱글이다. 'Love or Loved Part.2'의 5곡 모두 비아이가 직접 참여해 관심이 모아진다.

이 밖에도 선미가 10월 중 발매를 목표로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1년 4개월 만에 컴백으로 현재 선미는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마친 상태로 발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