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시벨, 헤어질 결심, 덕구

사진=[2023추석특선영화] 30일 편성표, 방송시간은? '데시벨', '헤어질 결심', '덕구'
사진=[2023추석특선영화] 30일 편성표, 방송시간은? '데시벨', '헤어질 결심', '덕구'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가족과 함께하지 못했던 지난 추석을 지나, 이번 추석은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번 추석엔 가족과 함께 소파에 앉아 영화를 보는 것은 어떨까? 영화를 보며 함께 여유를 만끽하는 것보다 더 좋은 시간은 없을 것이다.

추석 연휴인 9월 30일 방영되는 추석특선영화 편성표와 방송 시간을 소개한다.

데시벨(KBS2, 22시 20분 방영) 

출연: 김래원, 이종석

개봉: 2022년 11월 16일

영화= 데시벨 공식포스터
영화= 데시벨 공식포스터

물이 끓는 주전자 소리, 창문 여는 소리, 놀이터 아이들의 웃음 소리. 잠시 후, 거대한 굉음과 함께 단독 주택이 폭발했다는 뉴스 속보가 전해진다. 그리고, 뉴스를 지켜보던 전직 해군 부장(김래원)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사태를 파악할 겨를도 없이, 관중들로 가득 찬 축구 경기장을 다음 테러의 타깃으로 지목하는 폭탄 설계자(이종석).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의 위협은 계속되고, 사상 최대의 도심 폭탄 테러를 막기 위해 모든 비밀을 손에 쥔 폭탄 설계자를 찾는다.

김래원과 이종석과 까메오 차은우 쟁쟁한 배우들이 함께한 영화다.

헤어질 결심(tvN, 22시 40분 방영)

출연: 탕웨이, 박해일

개봉: 2022년 6월 29일 

영화= 헤어질 결심 공식포스터
영화= 헤어질 결심 공식포스터

산 정상에서 추락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 담당 형사 '해준'(박해일)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와 마주하게 된다. 남편의 죽음 앞에서 특별한 동요를 보이지 않는 '서래'. 경찰은 보통의 유가족과는 다른 '서래'를 용의선상에 올린다.

'해준'은 사건 당일의 알리바이 탐문과 신문, 잠복수사를 통해 '서래'를 알아가면서 그녀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느낀다.

진심을 숨기는 용의자와 용의자에게 의심과 관심 동시에 느끼는 형사를 다룬 이야기로, 박찬욱 감독이 담는 두 배우의 감정이 깊고 큰 메아리를 울리는 영화다.

덕구(KBS1, 14시 방영)

출연: 이순재, 정지훈

개봉: 2018년 4월 5일 

영화= 덕구 공식포스터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일흔 살 덕구 할배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된다.

세상에 덩그러니 남겨질 두 아이들을 위해 할배는 자신을 대신할 사람을 찾아주기로 하고, 홀로 먼 길을 떠나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

영화 '덕구'는 저예산 영화로, 개봉 당시 관객이 많지 않아 잘 알려지지 못한 영화다. 그러나 작지만 따뜻한 진심이 담긴 영화라는 평이 있을 만큼 관객의 마음을 울리는 영화다.

9월 30일 특선영화 편성표

 14:00 KBS1 '덕구'

22:20 KBS2 '데시벨'

22:30 채널A '임금님의 사건수첩'

22:35 EBS1 '어 퓨 굿 맨'

22:40 tvN '헤어질 결심'

23:10 SBS '정직한 후보2'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