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리멤버, 접속

사진=[2023추석특선영화] 10월 1일 방영작 소개
사진=[2023추석특선영화] 10월 1일 방영작 소개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가족과 함께하지 못했던 지난 추석을 지나, 이번 추석은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번 추석엔 가족과 함께 소파에 앉아 영화를 보는 것은 어떨까? 영화를 보며 함께 여유를 만끽하는 것보다 더 좋은 시간은 없을 것이다.

추석 연휴인 10월 1일 방영되는 추석특선영화 3편과 편성표, 방송시간을 소개한다.

헌트( JTBC 18시20분 방영)

출연: 이정재, 정우성

개봉: 2022년 8월 10일

영화= 헌트 공식포스터
영화= 헌트 공식포스터

망명을 신청한 북한 고위 관리를 통해 정보를 입수한 안기부 해외 팀 ‘박평호’(이정재)와 국내 팀 ‘김정도’(정우성)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 ‘동림’ 색출 작전을 시작한다.

스파이를 통해 일급 기밀사항들이 유출되어 위기를 맞게 되자 날 선 대립과 경쟁 속, 해외 팀과 국내 팀은 상대를 용의선상에 올려두고 조사에 박차를 가한다.

찾아내지 못하면 스파이로 지목이 될 위기의 상황, 서로를 향해 맹렬한 추적을 펼치던 ‘박평호’와 ‘김정도’는 감춰진 실체에 다가서게 되고, 마침내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게 된다.

이동진 평론가가 "팽팽한 대립 구도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개까지, 투 톱 액션스릴러의 모범 사례"라는 평론을 남길 정도로 액션을 펼친다.

리멤버(tvN 23시 방영)

출연: 이성민, 남주혁

개봉: 2022년 10월 26일

영화= 리멤버 공식포스터
영화= 리멤버 공식포스터

뇌종양 말기, 80대 알츠하이머 환자인 한필주. 일제강점기 때 친일파들에게 가족을 모두 잃었다. 아내가 세상을 떠나자 필주는 60여 년을 계획해 온 복수를 감행하려고 한다.

그는 알바 중인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절친이 된 20대 알바생 인규에게 일주일만 운전을 도와 달라 부탁한다.

이유도 모른 채 필주를 따라나선 인규는 첫 복수 현장의 CCTV에 노출되어 유력 용의자로 지목된다. 경찰은 수사망을 좁혀오고 사라져가는 기억과 싸우며 필주는 복수를 이어간다.

"기억이 사라지기 전 복수를 끝내야한다."  영화를 관통하는 이 문장은 지금의 우리의 모습을 떠오르게 한다. 알츠하이머처럼 과거는 흐릿해져가고  현재는 모호해져간다. 

접속(EBS1 23시50분 방영)

출연: 한석규, 전도연

개봉: 1997년 9월 13일

영화= 접속 공식포스터
영화= 접속 공식포스터

떠나버린 옛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폐쇄적 삶을 살고 있는 남자, 동현. 함께 일하는 방송작가 은희가 보내는 맹목적 집착으로 방송국 선배와 원치 않는 삼각관계에 얽혀있다. 어느날 옛사랑인 영혜로부터 전달된 음반으로 인해 그의 일상이 흔들린다.

'영화' 접속은 PC통신을 통해 사랑의 아픔을 가진 두 사람이 만나 순수한 사랑을 이야기한다

한국 멜로 영화 역사에 새 시대를 연 작품, 대한민국 멜로의 역사를 새로 썻다는 평이 있을 만큼 '접속'은 실연의 아픔을 수려하게 담아냈다.

편성표(10월 1일)

 13:25 EBS1 '패트리어트 게임'

16:50 tvN '외계+인 1부'

18:20 JTBC '헌트'

23:00 tvN '리멤버

23:50 EBS1 '접속'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