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모카X강필성XTAEHWAN, 힙합계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다

사진=비모카X강필성, 'Winner'로 힙합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비모카 제공
사진=비모카X강필성, 'Winner'로 힙합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비모카 제공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 래퍼 비모카와 강필성, 프로듀서 TAEHWAN이 컬래버레이션한 싱글 엘범 'Winner'를 발매했다.

비모카와 강필성은 라이브 컨텐츠 ‘블랙홀라이브’와 세월호 추모 곡인 ‘20140416’에서 호흡을 맞춘 후 합작 앨범을 기획하게 되었고, HMD 프로듀서 TAEHWAN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곡들의 톤 앤 매너를 유지하며 그림을 그렸다.

이번 싱글 앨범은 ‘X발'은 붐뱁 비트와 비모카, 강필성의 공격적인 랩이 어우러진 곡이고, ’정복자'는 웅장한 사운드와 비모카, 강필성, 남궁허슬, 정승민, 와이챈스, 운율의 랩이 어우러진 곡으로 다양한 랩 실력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Winner'는 세상을 향한 도전과 승 리를 표현한 곡이다.

싱글 'Winner'는 9월 26일 오후 6시에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었으며, 타이틀곡 ‘Winner’의 뮤직비디오는 발매 일주일 후인 10월 3일 개천절 오후 6시에 VIMOKA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다.

이번 싱글 앨범은 비모카와 강필성의 오랜 우정과 음악적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앨범으로, 팬들은 “비모카와 강필성의 목소리와 랩이 너무 잘 어울린다”, “세 사람의 합이 완벽하다”, “타이틀곡 ‘Winner’는 정말 흥겹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