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진책 연출의 첫 오페라 작품, '투란도트' 10월 26~29일 공연
'시녀 류'에게 바치는 헌사 연출
테너 이용훈, 왕자 칼라프역 출연

오페라 투란도트 공연 포스터/사진=세종문화회관
오페라 투란도트 공연 포스터/사진=세종문화회관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세종문화회관이 오는 10월 26~29일 동안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선보인다. 

오페라 투란도트는 푸치니의 미완성 유작으로 전 세계에 가장 많이 공연되는 작품 중 하나로, 이 작품은 푸치니 사후 그의 후배인 프랑코 알파노가 마무리해 푸치니의 죽음 2년 후 1926년 이탈리아 라 스칼라 극장에서 초연됐다.

오페라 투란도트는 일반적으로 극의 마지막 부분에서 투란도트가 칼라프의 사랑을 받아들이는 모습으로 결말을 그려낸다. 하지만 이번 서울시오페라단이 제작한 버전은 결말을 비틀어 기존 오페라 연출과 다르게 재구성했다. 

기존의 투란토트는  왕자 칼라프가 공주 투란토트와 대결을 벌이고 결국 사랑을 쟁취한다는 내용이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왕자 칼리프를 위해 목숨을 바쳐 헌신한 '시녀 류'에 주목한다. 

손진책 연출은 “널리 공연되는 투란도트의 결말과 다르게 류가 지키고자 한 숭고한 가치를 더 깊이 되새기는 연출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와 런던 로열 오페라 하우스에서 주역으로 활동하는 테너 이용훈의 국내 오페라 무대 데뷔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용훈은 경희대 음악대학 교수인 테너 신상근, 한국오페라예술원 교수인 테너 박지응과 함께 칼라프 역을 맞는다. 

이번 투란토트의 주요 인물인 칼라프의 시녀‘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활동하는 서선영과 뉴욕 메트 오페라에서 활동하는 소프라노 박소영이 맡는다. 

한편, 공연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