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춘 커피 페스티벌'
강릉 '강릉커피축제'
인천 '청라 뮤직&와인 페스티벌'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10월 둘째 주 주말, 음료와 함께하는 축제를 소개한다. 

청춘 커피 페스티벌

[주말 갈만한곳] 10월, 커피·맥주·와인 등 맛있는 음료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 사진 = 청춘, 커피 페스티벌 제공

낭만의 계절 10월, 복잡한 도심 속 자연이 어우러진 곳에서 청춘의 아름다운 순간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자.

청춘, 커피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청춘들을 응원하는 취지인 만큼 커피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이벤트로 일정을 가득 채웠다. 행사 첫날인 14일에는 브브걸과 키스오브라이프의 무대가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싱어송라이터 ‘이바다’ ‘주시크’의 감미로운 공연과 비보잉 크루 ‘구니스크루’, 인디밴드 ‘분리수거 밴드’의 무대가 이어진다.

'청춘 커피 페스티벌'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관장에서 열린다. 오후 1시~7시까지 운영되며 1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강릉커피축제

[주말 갈만한곳] 10월, 커피·맥주·와인 등 맛있는 음료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 사진 = 강릉커피축제 제공
[주말 갈만한곳] 10월, 커피·맥주·와인 등 맛있는 음료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 사진 = 강릉커피축제 제공

강릉은 유명 바리스타들이 자리를 잡고 활동하고 있는 한국 커피의 중심지다. 강릉에서는 매년 가을, 향긋한 커피향과 함께하는 강릉커피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전국 유명 커피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무료 시음행사를 열고, 커피 명인들에게 직접 커피에 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얻는 세미나도 열린다. 라떼아트, 핸드드립, 로스팅 등 각 분야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는 경연 대회가 열리며, 100명의 바리스타가 선사하는 100가지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100人 100味 바리스타 퍼포먼스’도 열린다. 이 밖에도 커피와 함께하는 특별한 콘서트와 가족단위형 체험 프로그램, 커피 관련 체험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열린다. 아름다운 강릉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강릉커피축제'는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및 경포 호수광장에서 열린다.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실내 행사장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야외 행사장은 오후 2시 ~ 9시까지 운영된다. 

2023 청라 뮤직&와인 페스티벌

[주말 갈만한곳] 10월, 커피·맥주·와인 등 맛있는 음료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 사진 = 인천서구문화재단 제공
[주말 갈만한곳] 10월, 커피·맥주·와인 등 맛있는 음료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 사진 = 인천서구문화재단 제공

인천에서는 청아한 가을 하늘 와인과 예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2023 청라 뮤직 & 와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 페스티벌은 '프랑스로 떠나는 여행 Trip to France'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가 펼쳐진다.

청라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세계 각국의 와인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게 세계 와인 마켓 부스가 설치·운영된다. 특히 이번의 페스티벌의 경우 프랑스가 주제인 만큼 다양한 프랑스 산지의 와인을 접할 수 있다.

코르크를 활용해 화분 만들기, 나만의 와인 코스터 만들기 등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프랑스를 대표하는 샹송 공연과 재즈를 필두로 다양한 세계 음악과 프랑스 문화를 나타내는 버스킹 공연까지 만나볼 수 있다.

14일에는 웅산밴드, 국내 유명 샹송 가수 유발이 그리고 재즈밴드 리치파이가 개막공연을 연다. 15일에는 버스킹 스테이지와 폐막공연이 준비돼 있다. 버스킹 스테이지에서는 세계적인 댄스와 프랑스 전통 공연 캉캉이 결합한 이색 퍼포먼스와 남녀노소 모두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달하는 마리오네트 공연, 그리고 인전 지역 아티스트들이 만들어 가는 버스킹 무대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스텔라장, 싱어송라이터 박기영, 팬텀싱어 이동신, 곽동현 듀오가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다.

2023 청라 뮤직 & 와인 페스티벌은 청라호수공원 멀티프라자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